(김춘식 기자) 황은성 안성시장은 지난 3월29일(목) 오후 2시 원곡면에 소재한 화장품 제조업체인 ㈜아이썸을 찾아 기업활동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청취와 안성시민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원곡면기업인협의회 부회장을 비롯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안성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아이썸(대표자 김진옥)은 2005년 법인 설립하여 안성시 원곡면에 자리했으며 2015년 기준 매출액 약100억원으로 참 아름다움을 실현해 내는 과정까지 아름다운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약100명의 직원을 고용하여 운영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아이썸 김진옥 대표이사는 최근 리모델링과 회사 확장으로 추가적인 구인란에 어려움이 많다는 애로사항을 토로했으며 안성시는 일자리센터등을 통해 상설면접이나 채용박람회를 적극 활용하여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당부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아이썸과 같은 훌륭한 기업이 안성시에 많이 있는데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업과 지역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으니 안성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하면서 “아이썸이 우리시에서 기업경영을 해 나가면서 한 단계 성장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해 지역경제 활력화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