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동안, 우리는 봄이다
걷는 동안, 우리는 봄이다
  • 김선근 기자 ksg2028@seoulilbo.com
  • 승인 2018.03.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개 지역에서 2018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개최
2018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포스터 이미지.(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2018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포스터 이미지.(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김선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는 봄 여행주간(4월 28일~5월 13일)을 맞이해 전국 10개 지역에서 2018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를 개최한다.

공사는 지난 2016년 가을 ‘2016 바스락(樂)길 걷기여행’을 시작으로 매년 봄, 가을 여행주간과 연계해 걷기여행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걷기라는 친환경 관광소재를 활용한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유명 걷기여행길 활용 행사를 공모, 심사해 지원하는 전 국민 걷기여행 붐 조성 사업이다.

올해에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산도에서 제10회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조성된 올림픽 아리바우길을 걷는 올해 강릉 바우길 다함께 걷기축제, 아름다운 금강의 흐름을 따라 양산팔경을 느낄 수 있는 2018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걷기축제, 그리고 나들이 가듯 걷는 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영산홍, 철쭉, 순무꽃, 타래붓꽃 등 다양한 꽃향기를 즐기며 걸을 수 있는 인천 강화도의 봄바람 살랑살랑, 강화나들길 꽃길 걷기 축제 등 총 10개 축제가 선정됐다.

권영미 한국관광공사 레저관광팀장은 “이번 봄 걷기여행 축제는 걷기로 힐링하고 각 지역의 먹거리, 문화공연 등을 즐기며 재충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여행자 심신의 치유와 회복은 물론 개최 지역도 살아나게 하는 걷기여행이 전 국민 레저관광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각 지역별 행사와 걷기길에 대한 세부 정보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걷기여행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