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령군

(안성기 기자) 의령군(군수 오영호)은 지난 20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2018년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는 위원장인 박환기 부군수를 비롯한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군내 학교급식지원 경비로 511백만원을 지원하기로 의결했다.

학교급식경비로 지원되는 세부사업과 예산을 살펴보면 도비 보조사업으로 무상급식비 383백만원을 지원하며, 군 자체사업으로 우수식재료 구입비 117백만원, 식재료 구입지원비 11백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우수식재료 구입비 지원사업은 친환경 우수농산물 사용을 통한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식비단가에 300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며, 식재료 구입비 지원사업은 식재료 수급이 힘든 벽지학교에 운송비 보조로 3개 학교에 각 38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이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급식지원 사업은 학교의 급식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의 우수 농축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환기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친환경 학교급식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의령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자들의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