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자원봉사센터는 송광한의원과 13일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 및 자원봉사활성화와 자원봉사자 비급여 항목 의료비 감면혜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진효남 기자) 보령시자원봉사센터는 송광한의원과 3월 13일 센터 교육실에서 지역사회 의료복지 향상 및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자 비급여 항목 의료비 감면혜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원봉사활동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의료기관의 전문역량과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협력해 지역사회에서의 자원봉사문화를 상호간에 확산시킨다 는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 자원봉사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자원봉사자를 위한 할인가맹점 가입과 함께 앞으로 자원봉사 누적봉사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로 우수자자원봉사자증 소지자에 한해 비급여대상 의료 진료비의 일정한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구영회 보령시자원봉사 이사장은 “2018년 새해를 맞이해 관내 의료 기관과 업무협약식을 하게 되어 영광이며 이번 의료 협약식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며 앞으로 다른 진료 분야 병원과 업무체결을 확대 할 계획이 ”라고 말했다.

박종광 송광한의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보령시자원봉사센터의 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보령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신제일병원 및 연세대천외과의원과 업무협약식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에게 대한 의료 해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유이비인후과의원과 업무협약식을 가진 바 있으며 자원봉사 활동과 열심히 참여하는 봉사자들에게 상해보험가입, 할인가맹점사업 등 자원봉사자 인정보상사업으로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점차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