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강수 기자) 세계의 언어를 한곳에서 누구나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시민 누구나 세계인의 언어를 가까이에서 배울 수 있도록 『인천대학교 글로벌어학원』(INU GLI : INU Global Language Institute)을 송도 갯벌타워 13층과 동북아물류 E-biz센터에 설립하고 3월 13일(수) 오후 12시 개원식을 가졌다.

인천대학교는 재학생 위주의 외국어교육기관을 새롭게 개편하여 송도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의 직장인은 물론 시민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 교수진을 비롯한 최고의 강사진으로부터 세계의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문턱을 넓혀 나가기 위해 어학원의 기능을 확대하고 이날 개원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개원한 글로벌어학원은 그동안 개별 기관으로 운영해오던 외국어교육센터와 한국어학당, 공자아카데미를 통합한 외국어 전문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그 영역과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으로, 어학원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총 8개국 언어를 3월부터 개강하여 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며, 향후 보다 다양한 세계인의 언어를 모두 이곳에서 배울 수 있도록 그 범위를 넓혀 나가기로 했다.

어학원은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연수를 진행하는 ‘인천한국어학당’과 다양한 중국어 강좌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자아카데미’를 포괄하는 교육기관으로 외국인으로서 한국어를 배워 대학에 진학하거나 본경우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