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ㅊ · ㅍ · ㅎ성씨 기분 나는 대로 한 말이 당신의 뜻이 땅에 떨어질 수. 1 · 6 · 9월생 욕심은 금물. 하나로만 만족할 것. 소 · 용 · 닭띠가 당신을 보고 있다. 있는 자리를 그대로 유지함이 좋겠다. 식당 · 전기 · 가스 · 섬유계 종사자는 계속적인 호전일 듯.
 
▶ 소띠= ㄱ · ㅊ · ㅇ성씨는 직장에는 승진 아니면 영전수 있고 사업자라면 동업자가 없고 자영업자는 행운이 깃드는 한해다. 어수선한 주변을 정리하고 한 가지만 선택함이 현명한 방법 일 듯. 8 · 9 · 12월생 타인 때문에 답답한 심정 대인관계만 유지할 것.
 
▶범띠= 남들은 즐거움 있겠지만 그대는 몸도 마음도 바쁜 하루겠다. 2 · 3 · 9월생 눈치에 시달리는 격. ㅅ · ㅎ · ㅈ성씨 당신의 성실함은 하늘이 알고 있다. 겸손한 마음으로 꾸준한 노력이 필요함. 동 ` 남쪽의 귀인의 도움으로 웃음 꽃피겠다. 투자는 신중 하라.
 
▶토끼띠= 3 · 4 · 9월생 여성은 하는 일 더욱 상승되며 놀고 있었다면 뭔가 잡아서 바쁜 한해가 될 듯. ㅊ · ㅂ · ㅎ성씨 사소한 일로 가정불화가 있겠다. 사업도 중요하지만 가정에도 시간을 배려해서 대화의 장을 열어 화목을 유지해야 만이 매사가 순조롭다.
 
▶용띠= 고집은 버리는 것이 내일을 위함이다. 작년에 이루지 못한 직업 전환은 2 · 5 · 11월생은 음력 2 ~3월 안에 길한 쪽으로 이룰 것 같다. 애정적 마음이 깊숙이 자리 잡을 때가 대운이다. 친할수록 금전거래 멀리하라. ㄱ · ㅇ · ㅍ성씨 의류 · 생산 · 곡물직 호전됨.
 
▶뱀띠= ㄱ · ㅂ · ㅊ성씨 자신은 남에게 줄 것은 없고 받을 것만 있다고 생각마라. 2 · 7 · 10월생 뭔가 찾으려면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 곳에 있음을 알라. 불손으로 직장일 까지 지장이 미칠 듯하니 언행조심하지 않으면 호주머니에 있는 것 다 내준다. 동향 길.
 
▶말띠= 지금 당장만 생각 말고 장래를 생각할 것. 2 · 5 · 9월생 ㄱ · ㅂ · ㅍ성씨에게 마음을 주지 말고 존경과 순종하는 자세로 대할 것. 당신이 여자라면 지금 하는 사업 외에 또 구상하는 사업이 있으면 당장 추진하라. 대성한다. 4 · 5 · 6월생 남쪽에 투자는 길.
 
▶양띠= ㄱ · ㅈ · ㅍ성씨 생각보다 수입이 적다고 안달하지 말고 좀더 기다려라. 때가 되면 더 많은 수확을 이룰 것 같다. 1 · 3 · 6월생 느긋한 자세로 함께 하는 사람을 믿는 말고 자신이 직접 행동할 것. 건강은 신경을 너무 쓰지 말고 근신하는게 상책.
 
▶원숭이띠= 영하의 하얀 눈 속에서도 생명은 살아있어 푸른색이 돋고 있다. ㄱ · ㅂ · ㅎ성씨는 과감히 변신해서 날개를 펴라. ㅅ · ㅈ · ㅇ성씨 함께 있는 사람 애정적으로 벽을 쌓고 있는 격. 2 · 10 · 11월생은 자존심이 무척 상하겠다. 북쪽에 추진하는 일은 길하다.
 
▶닭띠= 투자한 것도 있으니 지출만 많다. ㄱ · ㅁ · ㅎ성씨에게는 힘이 겹겠지만 인내함이 좋겠다. 4 · 6 · 8월생 가족에게 진실된 애정으로 대하면 사업도 진보적이며 안정을 찾을 듯. 쥐 · 말 · 개띠를 피하고 서쪽일 추진할 것. 파란색이 마음에 안정을 줌.
 
▶개띠= ㅂ · ㅅ · ㅇ성씨는 건강과 가정을 원활이 해야 할 듯. 준 것 못 받고 줄 것 못주는 형편 1 · 2 · 3월생 남 · 서쪽 일이 해결되어야 할 운세. 동서남북으로 뛰는 길밖에 없다. 토끼 ` 닭띠에게 신경 써야 되겠다. 동쪽으로 가는 건 괜찮으나 다른 방향에는 일은 힘겨울 듯.

▶돼지띠= ㄱ · ㅇ · ㅈ성씨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수확이 있을 때 허영을 버리고 계획대로 추진할 것. 자꾸 떠나려고만 말고 3 · 6 · 9월생은 ㄷ · ㅊ · ㅎ성씨가 요구된다. 기혼부부 갈등 조심. 개인적으로 욕심이 필요할 때면 사랑으론 가슴 아픈 날이니 서쪽 가지 말 것.

구삼원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