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자신의 전 비서관이 법무부에 부정 채용됐다는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의 의혹 제기와 이를 원내대책회의에서 거론한 김성태 원내대표를 향해 사실이 아니라는 반박 기자회견에서“제가 채용에 개입한 사실이 드러나면 사법처리와 무관하게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정면 반박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아날“작년에 저와 일한 전직 비서관이 그 후 법무부의 공개 채용에 응한 사실을 알지 못했다”면서 “제가 안 시점은 이미 채용이 정해진 뒤 그가 법무부에서 일하게 됐다고 의원회관에 인사하러 왔을 때였다”고 말했다. 

전날 김진태 의원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회찬 원내대표의 전직 비서관이 법무부 인권국에서 5급 사무관으로 채용됐다면서 “(노회찬 원내대표가 법무부를) 편들어주고, ‘우리 직원이 로스쿨 나왔다’고 하니까 채용해준 것 아닌가" 라며 의혹을 제기 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원대대책회의에서 노회찬 원내대표를 겨냥해 “정의당, 이런 짓 하지 마라. 이런 뒷거래를 하니 국민은 정의당이 야당인 줄 모르는 것이다”고 비난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해“그가 새로 인사하러 오기 전까지 그와 전화 통화를 하거나 만난 적이 단 한번도 없었다”며 “또 그의 채용과 관련해 법무부 측에든 누구에게든 직접이든 간접이든 부탁한 일이 전혀 없었다”고 강조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어 “최근 강원랜드 부정 채용 사건 등에 자유한국당 전·현직 의원 7명이 연관된 일을 물타기하기 위한 침소봉대이고 과장이며 허위날조이다”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또“저는 검찰 조사도 받을 용의가 있다”면서 “제가 드린 말씀이 향후 1%라도 사실과 다른 것이 밝혀진다면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노 원내대표는 그러면서“제1야당 원내대표(김성태)와 법사위 간사(김진태)가 아무 근거 없이 그런 의혹을 제기했다고 보지 않는다”며 “아무 증거 없이 추측으로 흠집 내기 위해 얘기했다면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아울러또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부정청탁 의혹을 받는 권성동 법사위원장도 사법처리를 기다릴 것 없이 부정 청탁한 사실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처럼 의원직을 내놓겠다고 국민 앞에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