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태식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립평택도서관은 3월 22일부터 7월 26일까지 약 5개월 간 ‘2018년 상반기 평생교육 3개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창의성 개발과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고, 학생(초등 3~4학년), 학부모,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개설 강좌에는 초등학생들이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과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키우는 ‘매직&사이언스! 창의과학 실험’(3~4학년 대상), 학부모 및 지역주민이 고궁을 중심으로 조선후기 역사를 알아보는 ‘고궁에서 만나는 조선후기’, 자녀를 창의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역량’이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역량’은 2015 개정교육과정을 통해 알아보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자녀교육법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신청은 2월 21일(수)부터 홈페이지 및 도서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평택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667-4207)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평택도서관 윤영희 관장은 “이번 평생 교육프로그램이 학부모,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학습의욕을 북돋우고, 초등학생들의 창의적인 교과 학습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