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재광 평택시장.. ‘열정과 젊은패기’로 살맛나는 행복도시로 성장 시키겠다
공재광 평택시장.. ‘열정과 젊은패기’로 살맛나는 행복도시로 성장 시키겠다
  • 김춘식 기자 victory8811@daum.net
  • 승인 2018.02.1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발전 위해 ... 더 높이, 더 넓게 지 치지 않고 뛸 각오 다져

중단없는 전진과 뚝심... 명운걸고 사업 강력 드라이브
사심, 물욕없다... 강직한 의지만 있다면 못할 것 없어...
‘슈퍼오닝 쌀’ 등 평택 농특산물 앞장서 모범홍보 눈길

 

공재광 평택시장
공재광 평택시장

(김춘식 기자) "젊은 평택!, 중단없는 전진!을 위해 지치지 않고, 강한 패기와 뚝심으로 더 높게, 더 넓게 끝까지 뛰겠습니다."

공재광 평택시장의 새해 메시지다.

젊고 뚝심있는 시장으로 알려진 공재광 평택시장이 시책 추진을 위해 영일 없이 발 빠른 일정 소화와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평택시는 공 시장 취임 이후 강력한 혁신 드라이브를 걸며 업무를 추진한 결과 지난해 전국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거머쥐는 등,  각종 표창을 수상하며 평택을 불과 4년만에 신성장 경제신도시로 우뚝 설수 있게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해를 맞아 분주한 일정에도 촌음을 내준  공재광 시장을 만나 그의 소신과 주요 키워드를 들어봤다.

▲ 요즘 년초부터 매우 분주한 것 같다. 새해 키워드는 뭔가.

주지하는 바와 같이, 올해는 평택시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와 관련하여 평택시는 올해의 슬로건으로  '젊은 평택, 중단없는 전진'이라 정했다.

우리 49만 평택시민들과 함께 손을 맞잡고 더 한 발짝, 더 높게, 더 넓게 미치도록 뛰겠다.

금년은 "11년만에 평택에서 브레인시티사업이 진행되고 금년도 상반기부터 보상이 이루어진다.브레인시티는 약 146만평 규모의 성균관대 사이언스파크 및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모두 아시는 바와같이 현재 평택에는 기업체가 약 2100개가 산재해 있고 첨단 산업단지는 12개가 가동되고 있는 경제도시다.

추가로 8개의 산업단지가 현재 조성되고 있어 산업도시로의 발돋움을 할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으며 향후 평택의 발전은 무궁무진하다 할 것이다.

이처럼 평택에 전국의 기업체가 몰려드는 이유는 아마도 평택은 기업하기 좋은 여건이 조성돼 있으며, 또한 교통여건이 사통발달되고 시에서 기업하기가 용이하도록 각종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기 때문으로 사료된다.

저는 개인적으로 늘 이런 인생 철학을 갖고 있다.

그것은 '지치는 사람은 지는 것이고,  미치는 사람은 이기는 것'이다 라는 소신이다.

어떤 일을 시작 하면 “멈추지 않고 중단 없이 끝까지 뛰고 또 뛴다면 못할게 없다”고 확신한다.

▲ 새해 중점추진 현안 업무는.

올해는 정말 할 일이 너무 많은 것 같다.

약 146만평에 이르는 브레인 시티개발과 30조 규모의 삼성전자 제2기 투자 결정과 브레인 시티사업 지구내에 약 2만평 부지에 5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인 아주대학교 병원이 건립될  예정으로 있다.

이와 관련, 최근 아주대 총장과 의료원장, 이연흥 도시공사 사장 등과 함께 손을 잡고 MOU를 체결한바 있다.

사실 대학병원 평택 유치는 민선 6기 저의 공약사항 이기도 하지만 49만 평택 시민들의 염원 이기도 하다.

저는 그 염원을 성취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해 왔다고 자부한다.

이처럼 아주대 병원이 착공되어 완공 되고 개원 하면 이제 평택 지역은 명실상부한 경기 남부지역의 질 높은 의료 수요 충족이 기대 될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관광호텔과 키즈파크 등이 들어서는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을 위한 M0U체결, 제1기 평택장학관 입사 등등 정말 가슴벅찬 사업들이 숨을 고르며 줄줄히 대기 하고 있다.

이와 같이 올 한해는 도시발전의 성과들이 창출되고 시민들의 삶을 변화 시킬수 있는 중요한 해이기 때문에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리더로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더욱 노력 할 것이다.

더불어 “내삶을 바꾸는 젊은 평택을 위한 도약의 전기를 마련해 평택시가 삶이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각오”이다.

 

▲ 마지막으로, 시민들과  공직자들께 드릴 말씀이 있다면.

고사성어에 유지경성(有志竟成)이라 했다.
즉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 한다”는 뜻이다.

그동안 시정이 원활하게 추진 되고 성공 할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고 지지해 주신 49만 시민여러분들과 시 정책추진을 위해 불철주야,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해 헌신한 전 공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과 협조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아무쪼록 하시는 일 모두 만사형통 하여 가내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