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평창올림픽 지원-외래관광객 유치
경북, 평창올림픽 지원-외래관광객 유치
  • 신영길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02.1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홍보 캠페인-외국인 관광편의 제공 등
사진=경상북도
사진=경상북도

(신영길 기자) 경북도는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홍보․캠페인, 체험․정책지원 등 지방적 차원의 각종 가용 콘텐츠를 총 투입하고 있는 가운데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 방한하는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종 관광편의 제공에 나섰다.

우선, 평창코레일패스 7일권을 구매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경북 대표 관광지인 경주시티투어버스 무료탑승 혜택을 제공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할 ‘K-트래블버스’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탑승행사(2.20일), 동승자 1인은 무료로 탑승하는 1+1 행사(2월중), 2. 27 ~ 3. 20일 기간 중 선착순 25명에 대한 할인행사(1인당 5만원)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오는 20일 한국홍보 및 선수단 편의제공을 위해 강릉 올림픽파크 내에 설치된 코리아하우스에서 진행되는‘경북의 날’에‘안동하회별신굿 탈놀이 공연’으로 경북의 멋과 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은 특정 지역이 아닌 전 국민이 함께해야 하는 행사로 지방정부 차원에서 지원과 협조를 해나가겠다”며,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관람하기 위해 방한한 외국 관광객들이 경북을 비롯한 전국 구석구석의 멋․맛․흥을 경험하고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