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기관-단체 합동 장보기 행사
문경, 기관-단체 합동 장보기 행사
  • 문덕배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02.1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문덕배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문경시는 12일(월) 문경전통시장에서 공무원들과 지역 내 기관․단체, 주민이 함께하는 합동 장보기 행사를 시작했다.

3일간 펼쳐지는 이번 장보기행사는 12일(월) 문경전통시장을 시작으로 13일(화) 점촌시장, 중앙시장, 14일(수)은 가은아자개시장에서 열린다.

문경시는 설 명절을 맞아 수요가 집중되는 성수품, 개인서비스요금 및 농수축산물 등에 대한 가격안정과 공정한 상거래 질서 현장 점검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전통시장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사용 확대를 홍보했다.

아울러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설 성수품을 구입하며 지역물가 점검과 시장 활성화 의견 및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기도 했다.

특히 이번 설 명절 기간에는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개인특별할인행사가 한시적으로 시행 중으로 전통시장 활성화가 기대된다. 특별할인판매는 할인율이 5%에서 10% (2.1~2.14), 개인 구매한도 월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2.1~2.28)되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각 시장의 다양성을 통한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 하드웨어 측면의 지원방안과 소비자들의 행복감과 즐거움 그리고 신뢰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소프트웨어 측면의 지원방안도 함께 고민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