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바른미래당 대표는 13일 창당식을 통해 6-13 지방선거에 모든 후보를 내며 청년, 여성, 정치 신인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락 연설을 통해 밝혔다.(사진=송승화 기자)

(송승화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수락 연설을 통해 오는 6-13 지방 선거를 책임지고 치르며 전국 모든 광역 기초 지역에 ‘후보’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대표로 할 수 있는 모든 책임을 다하며 청년, 여성 그리고 유능한 정치 신인 등 인재 발굴을 할것이며 세상을 바꿀 열정이 있다면 바른미래당에서 만들자고 말했다.

이어 유 대표는 오늘부터 우린 하나며 분파주의를 배격하고 사당화, 패거리 정치 등 민주 정당에 있어선 안 될 구태를 없애 발붙이지 못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 사랑에 보답하는 길은 더 많은 국민의 사랑을 받는 것뿐이며 대표로서 임무는 바른미래당을 성공한 정당으로 만드는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유승민 대표는 “이 길이 쉽지 않은 가시밭길이지만 피하지 않고 정면 극복하며 모든 일을 공정하게 처리해 분파주의는 배격 하겠다”고 덧붙였다.

계속해 “지금은 개개인의 이익 보단 당의 성공이 먼저며 지난날 새누리당을 떠난 바른정당이나 더불어민주당을 떠난 국민의당 모두 당시 초심으로 돌아가 통합의 의미를 세울 때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오늘부터 바른미래당의 국민 지지는 당 하기 나름이며 우리는 가만히 기다릴 것이 아니고 국민이 지지할 이유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