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마음에 장벽이 있으니 의욕을 잃기 쉽다. 새로운 것에 도전해 봄도 좋겠다. 지나친 투자는 삼가고 동업은 금물이다. ㅅ, ㅇ, ㅎ 성씨는 자신감을 가져야 계획한 일을 성사한다. 하루아침에 모두를 성취할 수는 없는 법. 서서히 운이 열리고 있다.
     
▶소띠= 우쭐대는 성격에서 벗어나 좀 더 겸손한 자세를 가질 것. 주변의 유혹이 많다. 가정에 대한 불만은 금물이다. ㄴ, ㅂ, ㅇ 성씨는 자신의 위치를 지켜야 한다. 뱀, 양, 원숭이, 돼지띠 눈치를 살피다 불안할 듯. 옛 생각은 버리고 지금 하는 일을 추진하라.
    
▶범띠= ㄱ, ㅅ, ㅇ 성씨는 무엇이든 하는 일에 신중을 기하고 본인 적성과도 연관해 생각하라. 주머니에 적게 들어와도 직장을 변동하면 안 될 듯. 1, 8, 11월생 연인과 더욱 사랑하도록 노력하되 부담은 주지 말라. 서쪽이 길하다.
     
▶토끼띠= 4, 5, 11월생 사랑하는 사람보다 주변 사람 탓에 더욱 마음고생 하겠다. 직장인 승진 심사 있겠다. 늦은 시간 운전 조심. 차분히 내실을 기할 때다. 결혼 문제는 복잡하게 얽혀 성사가 어려울 듯. ㅂ, ㅅ, ㅇ 성씨는 소, 용, 개띠 도움이 힘이 된다.
 
▶용띠=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는 말처럼 시작하는 데 신중을 기하라. 유비무환의 자세가 좋겠다. 의류업자는 재미가 없고, 판매직 종사자는 골치가 아프구나. ㄱ, ㅂ, ㅇ, ㅎ 성씨를 좀 더 신경 써야 할 듯. 1, 2, 5월생 애정에 연연하지 말 것.
     
▶뱀띠= 생각대로 안 되니 답답할 뿐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도움이 크겠지만, 자존심 때문에 냉가슴 앓는 격이다. ㄱ, ㅇ, ㅈ 성씨는 용기가 필요하다. 변동하지 않음이 좋을 듯. 1, 4, 6월생은 검은색 의복을 되도록 피해야 흉운을 막는다. 투기는 절대 금물.
 
▶말띠= 혼자 힘들면 이 눈치 저 눈치 보지 말고 소, 범, 닭띠 힘을 빌리면 풀릴 듯. 속에 담지 말고 합의점을 찾으라. 집안의 우환은 북, 남쪽 약을 쓰면 효험이 있겠다. 주위에 귀인도 나타나 도움을 준다. 7, 8, 9월생 검은색과 흰색이 길하다.
     
▶양띠= 고달팠던 일들이 서서히 풀릴 듯. 토끼, 말띠 힘을 합하면 안 되는 일 없겠지만, 마음은 답답하겠다. 남의 것 끌어쓰려 하지 말고 한 발 더 뛰어 땀으로 대항함이 좋을 듯. 1, 2, 5월생 집 나간 자식 걱정이 태산 같겠지만, 본인의 건강도 생각할 것.
     
▶원숭이띠= 지금 하는 일을 관두고 또 다른 일을 찾아 헤매는 격이다. 2, 8, 10, 12월생 우물을 파려면 한 곳을 파라. ㄱ, ㅈ, ㅊ 성씨 남을 원망하기 전에 내 결점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듯. 새로운 도전으로 화합의 장을 열라. 남쪽에 귀인이 기다리고 있다.
    
▶닭띠= 분주한 ㄱ, ㅅ, ㅇ 성씨 심성은 착하나 인정을 받지 못 한다. 끈기가 없고, 계획성이 약한 것이 흠이다. 2, 3, 6월생 애정적으로 갈등이 심할 듯. 슬기로운 지혜로 소, 용, 양띠와 화합하면 길하다. 검은색은 피하고 따뜻한 온기의 색을 가까이하라.
    
▶개띠= 생각지 않던 일들이 하나둘 닥치고 있으니 흐름을 잘 포착해 결정하라.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채무에 1, 5, 8, 10월생 쥐구멍이라도 찾아 들어가고 싶은 심정. 뱀, 용, 말띠를 이해해야 할 때 열쇠는 가까운 곳에 있다.
    
▶돼지띠= ㅅ, ㅇ, ㅎ 성씨 동업자와 심각한 의견 충돌이 있을 듯. 뱀, 토끼, 닭띠 도움이 필요할 때. 북쪽에 귀인이 있을 듯. 현재는 힘들어도 충실히 다져간다면 대성할 수다. 1, 5, 8, 9월생 파란색 의복이 행운을 줄 테니 가까이 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