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공연관광 개별관람객 유치를 확대 강화한다.


공사는 그 시작으로 12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러시티켓’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러시티켓(Rush Ticket)은 공연 당일 잔여석을 50%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티켓으로 외국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센터(서울)에서 운영된다.

이벤트 기간에 ‘러시티켓’을 구입하는 외국인 관람객들은 공연장 티켓박스에서 선착순으로 공연기념품 세트 등 특별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공사는 기존의 넌버벌 공연들 뿐 아니라 지난해 웰컴대학로 페스티벌을 통해 확대된 당신만이, 김종욱 찾기 등 외국어 자막 뮤지컬을 중심으로 해외 OTA(Online Travel Agency, 일본 코네스트/중국 한유망/대만 KKDAY 등)를 활용한 글로벌 온라인 캠페인을 확대 강화해 직접적으로 공연관광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 공연업계와 언론인의 방한 지원을 통해 한국공연 인지도와 매력도를 증진시키며 오는 10월에는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웰컴 대학로)’를 개최해 대학로의 관광자원화를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지난 1999년 난타 초연 후 점프, 사춤 등 넌버벌 공연들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공연관람을 이끌었고 현재 외국인이 언어의 장벽 없이 관람할 수 있는 상설공연 콘텐츠는 기존의 전통·넌버벌공연과 대학로 외국어자막 뮤지컬 등 약 15개에 이른다.


정진수 테마상품팀장은 “쇼핑 및 단순 관광지 방문 등 획일화된 관광코스와 달리 공연관광은 문화콘텐츠로서 소비자 소구력이 높아 한국문화를 가장 쉽게 체험할 수 있고 질적 관광의 활성화에 가장 부합하는 관광콘텐츠로 공연관광 개별관람객 유치 확대강화 사업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자막을 지원하는 뮤지컬 공연이 외국인들뿐만 아니라 청각장애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시스템을 보완 개선하고 더 많은 콘텐츠로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