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불안함과 방황하는 마음이 추진 중인 사업에 영향을 끼치겠다. 가까운 친구와 나누는 대화가 마음을 안정시킬 듯. 먼저 도움을 청할 줄 아는 자세가 해답을 줄 듯. 5, 8, 10, 12월생 등산 중인 이는 하산 시 발 조심하라. 병원에 입원할 운이다. 

▶소띠= 생각하는 것이 위태로워 보이나 약간의 어려움만 극복하면 세상의 어둠을 밝힐 빛이 된다. 1, 3, 4, 8월생 약간의 재물이 따르나 허황한 꿈을 꾸니 금전 손실이 뒤따를 듯. 부부 갈등을 없애고 싶다면 신혼 여행지를 다시 여행하는 것도 좋겠다.
 
▶범띠= 참는 자에게 복이 있으니 주어진 일에만 성실히 임하라. 다소 오해가 생길 수 있으나 시간이 해결해주니 귀담아듣지 말라. 4, 5, 8, 10월생 심신이 피로하고, 매사 힘겹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소, 뱀, 양, 닭띠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토끼띠= 인생은 좌절하는 사람의 것이 아니다. 도전하는 사람의 것이다. 확신을 갖고 무슨 일이든 긍정적으로 추진하라. ㄴ, ㅂ, ㅇ, ㅈ 성씨 변동하는 것에 자신감을 갖고 마음의 문을 열라. 오늘 사랑의 전화벨이 울릴 듯.     

▶용띠= 모든 것을 좋게 생각하면 그대로 실현될 수 있는 것처럼 행복 또한 스스로 찾고 만드는 것이 아니겠는가. 운다 해서 당신 인생을 타인이 살아주지 않으니 고독에서 해방하라. 1, 3, 5, 10월생 애정 만족감을 잊어버린 지 오래다. 다시 한번 시작하는 것이 어떨지.     

▶뱀띠= 오곡백과가 무성하니 혼자라는 외로움은 있어도 마음은 부자다. 하지만 애정은 마음의 갈등을 겪을 수. 부부 갈등을 풀고, 불만이 있으면 그 문제점만 놓고 대화할 때 길이 열릴 듯. 1, 5, 7월생 변동은 삼갈 것. 소, 토끼, 용띠를 멀리하라.     

▶말띠= 부모 형제는 그대 눈치만 살피고 있으니 기다림에서 벗어나 자신을 추슬러라. ㄱ, ㅂ 성씨 현재 미혼 남녀는 지금 진행하는 결혼 문제는 다 익은 과일과 같이 손으로 따면 내 것이 되련만 4, 9, 12월생 단호히 결정함이 좋을 듯. 북쪽 사람 길.     

▶양띠= 남의 집에서 밥 먹는 것이 싫으면 주인이 돼라. 지금보다 더 많이 노력하고 지혜를 모아 전진하면 미래에 길이 열리겠다. 1, 4, 12월생 어떠한 일이든 분명하게 알지 못 하면서 '척'하는 마음으로 나서면 도리어 해가 돼 돌아옴을 알라.
    
▶원숭이띠= 무엇이든 완전 결할 수는 없다. 완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처럼 살아가며 힘든 고비는 누구에게나 있다. 어떻게 풀어나가느냐가 중요하다. 맛 좋은 고기는 가시가 많듯 주변 조언에 귀를 기울여 ㅅ, ㅇ, ㅈ 성씨 묵은 정신 쓰레기를 버리라.     

▶닭띠= 인생에는 예행연습이 없는 법. 자기 본분을 지키라. 자기 처신과 행동을 반성할 때다. 애정 문제로 연연하다 모든 것을 놓칠 운이다. 새로운 각오로 시작하라. 2, 3, 5월생 먼 여행이나 드라이브로 기분을 전환함이 어떨지. 서북쪽이 길한 방향이다.

▶개띠= 새로운 구상이나 변동을 하고자 할 때는 가족과 의논해 처리해야 만사가 편할 듯. ㅁ, ㅊ, ㅍ 성씨 지나친 호의를 경계하고, 내 위치를 지키는 것이 나를 지키는 방패다. 1, 6, 7, 11월생 서점이나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 방법.
    
▶돼지띠= 천하를 얻고도 목숨을 잃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처럼 건강을 지키라. 혼자 최고일 순 없는 법. ㄱ, ㅂ, ㅇ, ㅈ 성씨 신경과민 탓에 우울증에 시달리겠다. 4, 5, 12월생 방황하지 말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