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ㄱ, ㅂ, ㅊ 성씨 증권 투자하지 말라. 그리고 오늘 일찍 귀가하는 것이 신상에 좋을 듯. '설마'하는 생각은 버리라. 2, 6, 9월생 메아리 돼 돌아오는 소문에 불만을 가질 소냐. 말, 원숭이, 개띠에게 순종하는 것이 상책이다. 절도 있게 세 번 생각하라.   

▶소띠= 3, 6, 8월생 오늘 야간 낚시는 가지 말라. 파도 심할 듯. 뼈 부위 다칠 우려가 있다. ㄱ, ㄴ, ㄷ, ㅎ 성씨 뿌린 대로 얻을 수 있으니 열심히 뛰라. 서, 남쪽이면 더욱 좋겠다. 가정이 화목해지려면 시기상조. 먼저 말문을 열라.

▶범띠= ㄱ, ㅅ, ㅈ, ㅊ 성씨 술을 가까이 지 말라. 재능 발휘 기회가 막힐 듯. 뱀, 원숭이, 돼지띠의 조언이 좋은 방법이 되겠다. 5, 10, 12월생 오늘만은 대충 대충하는 습관을 버리고 하나를 하더라도 정확성 있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 수.

▶토끼띠= 수돗물이 오염됐다고 생수만 사 먹으면 금전을 낭비한다. 물의 중요성을 알라. 1, 2, 8, 12월생 멀리. 길게 보는 것이 미래를 위한 방편이 될 듯. 눈앞에 이익에 급급하지 말라. ㄱ, ㅇ, ㅈ 성씨 지금 하는 일이 잘 안 된다고 다른 일로 변동하는 것은 시기상조다.

▶용띠= ㄷ, ㅁ, ㅅ, ㅊ 성씨 투자 운은 있으나 본전이 될 듯. 빨간색 의복이 도움 줄 듯. 5, 8, 10월생 매매 계약은 하지 않는 것이 손해를 막는 길이 되겠다. 남쪽에 있는 것이면 가능할 듯도 하다. 친척과 동업자는 금전 문제로 시비가 있을 듯하니 한보 양보함이 좋을 듯.

▶뱀띠= 생명이 있는 한 희망은 있는 법. 미래를 보고 당당히 도전하라. 그러면 소망을 이룰 수 있겠다. ㄱ, ㅂ, ㅈ 성씨 시간의 중요성을 재인식해야 할 때. 한길을 택함보다 한길을 더 택해야 하지 않을까? 용, 양, 개띠를 이제 멀리함도 한 방편의 길.

▶말띠= 복을 타고나도 활용을 못 하면 무용지물이다. 소, 용, 양, 개띠가 주위에 있으면 신경 쓰인다. 4, 5, 6, 12월생 동쪽으로 가지 않음이 좋을 듯. 대인관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ㄱ, ㅂ, ㅅ, ㅊ 성씨 물질은 충만하나 마음의 병은 쉽게 지워지지 않을 수.

▶양띠= ㄱ, ㅁ, ㅇ, ㅈ 성씨 부부관계가 원만하지 못 하니 불화가 있지 않으면 이혼의 액운도 도사리고 있다. 신혼여행 기분으로 1박2일 여행이라도 다녀옴이 어떨지. 1, 4, 6, 12월생 사업은 순조롭게 번창하고 자녀도 신경은 덜 쓰이는 편.

▶원숭이띠= 마음만 앞서고 행함은 없으니 뜬구름만 잡는 격. 실천 없이 이득을 얻으려는 겁 없는 행위는 하지 말라. 5, 8, 10, 12월생 사소한 일에 목숨을 거니 대의를 어찌 이루겠는가. 크게 보고 이해의 폭을 넓힘이 좋을 듯. 애정 실패는 누구나 한 번쯤 있다.

▶닭띠= 3, 8, 9월생 자진해서 조언이나 충고를 구하는 것이 본인을 위하는 길. 소, 토끼, 용, 돼지띠를 서먹서먹해하지 말고 접촉하는 기회를 많이 가지며 친근감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 ㄱ, ㅅ, ㅇ, ㅎ 성씨 자녀 일로 신경 쓰겠다. 이제 숨바꼭질은 피할 것.

▶개띠= 직업의 귀천은 없는 법. ㄱ, ㅂ, ㅈ 성씨 어느 것을 하더라도 진실과 성의를 다할 것. 당신은 좀 더 당당해지라. 1, 3, 5, 11월생 본인만 바라보고 있는 자 있으니 용기백배 힘을 내라. ㅂ, ㅇ, ㅈ 성씨를 통해 반드시 바뀔 수 있다.

▶돼지띠= 상대방이 아무리 편하다고 해도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자기 얼굴에 침 뱉는 격이다. 가까울수록 존중해 주는 것이 좋을 듯. 지나간 시험에 연연하지 말라. 새로운 재도전의 기회를 잡는 것이 좋다.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것이 급선무.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