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형제간에 사소한 일로 언쟁이 있겠다. 지금은 아무리 바른말을 해도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세월이 지나면 마음을 알게 될 테니 참는 것이 상책이다. 1, 7, 9월생 마음고생이 많지만 인내하라. 진실한 마음에 복이 온다.
 
▶소띠=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탐내지 말라. 도리어 실속 없이 심신만 피곤해진다.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면서 단점을 고치라. 1, 7, 9월생 애정은 삼각관계로 고심하거나 나이 차이로 애간장을 태우는 격. 주변을 정리하라. 

▶범띠= 생각지도 않던 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유대 관계를 원활히 하라. 겸손한 자세가 요구된다. 금전에만 마음을 두지 말고 건강에도 신경을 쓰라. 어떠한 유혹이 있어도 결단코 물리치라. 3, 5, 9월생 언행 탓에 시비가 있을 듯하니 조심하라.

▶토끼띠= 적은 투자로 소득이 많은 운이다. 자신의 실력을 한껏 발휘하고, 자만심을 버린다면 곳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리겠다. ㅂ, ㅊ, ㅇ 성씨 애정은 사랑하는 사람을 원망하지 말라. 미련한 짓이다. 더욱 가까이 다가서라.
    
▶용띠= 남들은 원앙 부부라고 부러워하겠지만, 만나기만 하면 짜증이 나고 다툼이 너무 잦아지는구나. 서로 조금씩 이해하면서 양보하는 것이 가정을 지키는 길임을 알라. 숨겨둔 사람이 있다면 청산해야 해를 면한다. 

▶뱀띠= 행동 없이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면 가족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희생정신으로 보호하고, 관심을 둬야 한다. 2, 7, 9월생 타인과 비교하는 것은 바보가 하는 행동이다. 지금 생활을 만족해하며 발전시켜야 현명하다. 

▶말띠= 누구든 난관에 부닥치면 본능적으로 벗어나려 한다. 하지만 어려움을 피하기보다는 책임감으로 해결하려 노력해야 한다. 감정으로 대하지 말고 지혜롭게 처신하라. ㅁ, ㅂ, ㅊ 성씨 북, 서쪽이 길함.

▶양띠= 자신에게 베풀어 주는 사람의 성의도 무시하고, 이득만 챙기려는 이기적인 행동보다 협조하는 마음으로 접근하라. 1, 5, 7월생은 존경해주는 아량으로 덕을 베풀 때다. 익은 앵두를 먹는 격으로 모든 일이 순조로울 듯.

▶원숭이띠= 많은 사람에게 인정도 받고, 좋은 기회도 찾아왔다. 그러나 조건을 따지다 보면 행운을 잡을 수 없다. 조금은 손해를 본다 생각하고 지혜롭게 처신하라. 3, 7, 9월생은 정신적으로 가족과 함께 안정하라.
   
▶닭띠= 항상 근면 성실한 성품이며 최선을 다하는 성격이라 주위 사람에게 찬사를 받으나 한편으로는 시기하는 자도 있다. 미혼자는 애정을 하나로만 만족한다. 삼각관계는 통하지 않는다. 1, 7, 9월생 자존심을 버리라. 

▶ 개띠= 세상 모든 일이 마음대로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서로 진실한 마음으로 사랑했던 사람이 갑자기 변심하는 것은 누구든 잘못이 있기 때문이다. ㅅ, ㅇ, ㅎ 성씨 반성하고 대화로 풀라. 원만히 해결되겠다. 

▶돼지띠= 믿음으로 유혹을 물리칠 인내가 필요할 때다. 자신의 분수를 지키고, 주어진 책임을 다해야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동, 북쪽을 조심하고 ㄱ, ㄴ, ㅁ 성씨는 애정에 마음 설레며 짝사랑 하는 격. 서, 북쪽이 길하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