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모든 문제는 결국 본인이 해결해야 한다. 침착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가 생기는 법. 호랑이 굴에 잡혀가도 정신만 똑바로 차리면 된다는 말을 상기하라. 모든 것이 내 탓이라 여기고, 남 탓은 하지 말며 지혜롭게 대처하라.

▶소띠= 일을 사랑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일 자체에 만족을 느끼고 행복해하는 사람은 없다. 항상 다른 것을 동경하면서 새로운 일에 도전한다면 순조롭지 않다. ㄱ, ㅂ, ㅎ 성씨 다시 한번 검토해 해를 면할 수 있게 하라.

▶범띠= 인정에 끌려 보증이나 금전 거래를 하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신중을 기할 것. 사랑은 조건 없이 하라. 권태와 싫증이 나더라도 상대에게 충실해야 인격 완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길임을 알라.

▶토끼띠= 짜증만 내지 말고 하는 일에 의욕을 갖고 덤비라. 승리욕을 살려 끝까지 밀어붙일 때 점차 호전한다. 2, 7, 11월생 건강보다 돈에 욕심이 더 많다면 어리석다. 가정에 애착이 없고, 불만만 가질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릴 것.

▶용띠= 미래의 희망이 저 멀리 당신에게도 오고 있다.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는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말이다. 주어진 본인의 운명을 역행할 수는 없지만, 노력 여하에 따라 길은 열리는 법이다. ㄱ, ㅊ, ㅇ 성씨는 자기 일에 자신감을 가지라.

▶뱀띠= 직장 일이 호전하면서 본인 지위도 함께 상승 기류를 탄다. 사업가는 독불장군처럼 밀어붙여서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없으니 가까운 사람의 자문을 받으라. 3, 5, 8월생 자신이 뿌린 것에 책임을 지라.

▶말띠= 마음이 부유하면 주위가 윤택해지고, 뜻을 두고 성실히 하면 덕이 더해 그 몸도 또한 윤택해진다. 사람이 우주를 몇 번이고 돌 수 있는 두뇌를 갖고 있어도 사람 마음을 알기는 힘들다. 2, 4, 6월생 상대를 쉽게 믿지 말라.

▶양띠= 해선 안 될 일을 알면서도 지속해 하는 사람은 어리석다. 자신의 정신을 바로 하고 설 때임을 알라. 금전운이 오고 있다. 3, 5, 7월생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한 몸으로 두 길을 걸 갈 수는 없다.

▶원숭이띠= 뜻을 잘못 세우면 야욕으로 변하기 쉽다. 작은 일든, 큰일이든 지나친 욕심은 부리지 말라. 자신감이 그대를 인도할 듯. 2, 5, 9월생 애정에는 짝사랑 하는 격.

▶닭띠= 오늘 한 가지 이치를 깨닫고, 내일 또 한 가지 이치를 깨닫는 것을 오래도록 지속하면 대중 속의 주인공이 된다. 딸만 두고 있다 아들을 원하면 지금부터 시도하라. 좋은 소식 있을 듯. 1, 2, 3월생 파란색이 길조.

▶개띠= 언제나 자신을 꾸짖고 반성하는 사람은 행동부터 조심스럽게 한다. 그렇지 못 하면 어디를 가든 비난을 받게 마련임을 알라. 참는 자가 복이 있다는데 왜 참지 못 하고 행동을 그릇되게 하는가. 3, 9, 10월생 근신함이 좋을 듯.

▶돼지띠= 사람은 항상 멀리서부터 조심하지 않으면 가까이 근심이 닥치는 법이다. 장미꽃은 향기는 좋지만, 가시가 있듯 달콤한 유혹에 빠진다면 헤어날 수 없이 후회할 듯. 4, 9, 12월생 투기를 삼가고 현재 위치에서 분발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