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포용력이 있어 아무 곳에 가더라도 대접을 받는다. 사업에도 빛이 보이니 미래에 웃음소리가 들리겠다. 자녀 문제로 고심할 수 있으나 2, 3, 8월생은 북쪽 사람과 상의하라. 1, 7, 10월생 투자는 금물.

▶소띠= 부모, 자녀로 인해 신경 쓰다 제대로 휴식하지 못 하겠다. 공경과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하라.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용, 양, 소띠에게 신경이 쓰인다. 공든 탑이 무너질 듯.

▶범띠= 혼인이 늦어진 노총각, 노처녀에게 경사가 있겠다. 행운을 잡아라. 친구의 도움으로 짝이 생길 듯. 동, 북쪽 여행은 길하며 소, 용, 돼지띠 부부는 더욱더 행복을 유지하나 철재계 투자가 좋겠다.

▶토끼띠= 자기와 싸워 이기라 허영심만 버리면 이익이 된다. 가족에 대해 가진 불만은 자신을 망하게 하는 격이다. 원한이 되는 행위를 하지 말고, 오늘은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을 듯. 증권 투자는 어느 정도 이익이 될 듯.

▶용띠= 용기가 부족하고, 결단력이 없어 잘 돼 갈 일에도 망설이고 있다.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하지 말라. 오늘보다 내일의 희망으로 일을 착수하라. 생각보다 진행이 빠를 것이다. 북쪽 ㄱ, ㄴ, ㅈ성씨가 도움 줄 듯.

▶뱀띠= 주인이 아니면서 책임감이나 충성심을 갖고 임해도 모자란 처지다. 지금 시선을 뒤돌아보라. 준비도 없는 변동 따위는 자살 행위다. 가정을 지키고 가족을 돌보아라. 2, 3, 6월생 화근이 뒤따른다.

▶말띠= 좋은 일에 방해자가 생길 수 있으니 비밀을 굳게 지키고 항상 경계함으로서 임하라. 먼길을 떠나면 내일 출근에 지장이 클 것이다. 구설수가 있으니 매사 조심하라. 말, 닭, 범띠가 도움도 주고 기쁨도 준다.

▶양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꼴이 되지 말고 겸손하게 처신해야 한다. 미운사람 떡 하나 더 준다는 자세로 임하라. 금전의 욕심은 화를 부른다. 생각지도 않던 사람의 출연에 삼각관계가 연루될 듯.

▶원숭이띠= 상대가 강하게 나와도 성급함을 자제하고 서서히 지혜롭게 대항하라. 누구나 지혜 앞에서는 무릎을 꿇게 마련이다. 사랑하는 사람의 힘이 필요하니 협조 부탁하라. 7, 8, 9월생 노란색을 삼갈 것.

▶닭띠= 연인과 사랑의 줄다리기는 이젠 중단하라. 오늘 줄다리기가 끊어질 수. 배짱도 한 두 번이다. 상대방 자존심도 생각하고 배려해야 할 날이다. 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공든 탑 무너질까 염려될 듯. 쥐, 말, 돼지띠를 경계하라.

▶개띠= 행동이 느린 것이 단점이나 항상 착한 마음이니 실수를 모면하겠다. 여행을 떠나도 멀리 가지 마라. 건강에 유의하고 특히 소화기 계통을 조심할 것. 금전 관계에 신경 써야 할 때다. 한 번에 큰 지출이 나갈 수.

▶돼지띠= 인내가 필요하다. 무인도에 떨어져도 살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용두사미가 될 수 있다. 직장 사람이나 사랑하는 이와 한 약속은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 이번 약속을 못 지키면 곤란하게 될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