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큰 것만 찾지 말고 작은 것에도 관심을 가지라. 봉사도 하고, 베풀기도 하라. 정상에 오를 때가 곧 온다. 푸른색 옷을 입었으면 이달에 행운을 잡는 계기가 된다. 3, 7, 11월생은 조심할 것.

▶소띠= 출근부에 숫자가 찍히는 보람처럼 오늘의 수입은 괜찮을 듯. 연인과 약속한 것 실행에 옮기지 말라. 구설과 책임질 일이 생긴다. 취업을 원하면 서, 남쪽에 있다. 와인색으로 단장.

▶범띠= 물질이 풍족하다고 마구 낭비하지 말라. 자기 자신만 믿고 경솔한 행동을 하다 큰코다칠까 염려된다. 가능한 북쪽 사람과는 약속하지 말라. 가버린 자 찾지 말라. 또 간다. 4, 5, 6월생 노란색 길.

▶토끼띠= 상사의 총애로 희망이 부풀어 있으나 입조심 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다. 자기 수양에 필요할 때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손재수 조심. 2, 8, 12월생은 음식 조심하고, 외출을 삼가라.

▶용띠= 자신을 너무나 낮추지 말라. 지나친 겸손은 해가 된다. 자신 있게 출발하라. 뜻한 바가 이뤄질 것이다. 용기가 필요할 때. 동쪽, 북쪽에 행운이 있다. 1, 2, 7월생 욕심을 버리고 투자를 삼가라.

▶뱀띠= 아랫사람의 말도 소홀히 흘리지 말고 귀담아 들어줄 줄 아는 사람이 돼야 오늘 하루가 즐겁다. 손아랫사람들에게서 행운이 오는 날이다. 3, 5, 7월생 가족과 협력하면 투기에 길하다. 

▶말띠=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했다.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보라. 인내가 필요할 때 구름은 걷히고 태양이 빛난다. ㄱ, ㅂ, ㅇ 성씨는 공짜 술이 생기는 날. 급한 것은 금물임을 알아야 후회할 일 없을 듯.

▶양띠= 기다리고 기다리던 매매 건에서 소식이 올 듯. 기분도 좋고, 일도 순조롭게 풀린다. 상사나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칭찬도 받을 수다. 잡념을 버리고, 하는 일손을 중단하지 말 것. 3, 8, 11월생 이제 빛이 보인다.

▶원숭이띠= 주변 사람 말을 귀담아들으라. 하려는 일에 도움이 될 듯. 그리하면 가뭄에 단비가 오듯 일이 풀린다. 다만 물건이 나가는 것은 많으나 들어오는 것은 없다. 4, 8, 10월생 자식 걱정.

▶닭띠= 오늘은 남에게 도움만 주지 내게는 아무런 이득이 없다. 그러나 봉사하는 즐거움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돌아간다. 함께 사는 사람이 4, 6, 12월생이면 주의깊게 관찰해 보라. 늦은 귀가는 삼가.

▶개띠= 정상이 보이듯 아침에 까치가 울더니 윗사람의 조언에 용기백배로 행운이 있구나. 지나친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기분 좋은 날. 소망은 이뤄질 듯. 단, 2, 9, 11월생은 조심해야 한다.

▶돼지띠= 벌여놓은 일은 오늘로 끝내라. 결실을 내일로 미루면 손해가 크다. 투기는 처음은 기분 좋겠으나 중반부터는 하락의 일로를 걷는다. 길조심도 항시 해야 할 하루다. 사람 속을 알아보는 독심술이 필요한 때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