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어려운 일을 도와줄 사람이 있겠다. 동쪽 사람에게 청하면 성사할 듯. 우는 아이 젖 준다는 말을 잊지 말라. 용, 범, 닭, 개띠가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서두르면 실패한다. 10, 11, 12월생 검은색 길.

▶소띠= 아랫사람을 경계하라. 말조심해야 한다. 자칫 봉변을 당할지 모르니 용, 개, 닭띠가 아랫사람이면 말조심하라. 돈 놓고 돈 먹는 허황한 생각은 하지 말 것. 1, 8, 11월생 생트집 낸다.

▶범띠= 출입을 금하고 하루 근신함이 어떨까. 오후 늦게 집을 나서는 일은 삼가고, 전화로만 연락을 취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다. 오늘 사업은 타인이 해주는 격이 되고 지출 또한 많으니 ㅈ, ㅇ, ㅂ 성씨 금전관리 철저.

▶토끼띠= 현시대는 혼자의 고지식한 성품대로 고수하기엔 너무 빨리 변하는 세상이다. 자기주장만 한다면 발전이 없다. 윗사람 의견도 수렴할 줄 알아야 한다. 매매 건은 풀릴 수 있다. 2, 7, 11월생 애정에 운다.

▶용띠= 자기 것은 자기가 챙겨야지 남의 것까지 챙기다 오해를 받을 듯. 모든 것 다 털어 시작했던 것 중단하지 말라. 노력자 앞에 실패는 없다. 1, 2, 11월생 속 타는 것 혼자만 알라.
 
▶뱀띠= 명예를 떨칠 때가 눈앞에 와 있다. 차분한 마음으로 더욱 노력하라. 자신감으로 하늘로 날 수 있다. 홈런을 연속 날릴 기회이니 약속한 것 지키고, '가정을 버리면 벌 받는다'는 말을 상기할 것.

▶말띠= 기다리는 마음도 때로는 필요할 때가 있다. 내일을 위해 참을성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면 웃음꽃이 피리라. 말, 닭, 돼지띠가 힘에 겹지만 도움이 될 것이다. 자신감을 가지라. 붉은색이 길하니 단장하라.
  
▶양띠= 인덕이 없으니 아무리 열심히 해도 알아주는 이 없구나. 그러나 언젠가는 때가 올 것이다. 외로워도 홀로서기를 시도하라. 당당하게 전진하라. 5, 9, 10월생을 믿으라. 깊은 마음씨가 숨어 있다. 

▶원숭이띠= 순서대로 일을 처리하고, 급하더라도 서두르지 않으면 곧 어려웠던 일이 성사했음을 알리는 소식이 온다. 인생에 연습은 없다. 지금 그 자리에서 후회하면 안 된다. 여자로 인해 마음 상하면 더 힘들다.

▶닭띠= 몸은 고달파도 득은 있겠다. 투지와 노력으로 밀고 나가면 승리할 수. 상대가 당신 눈빛에 굴복하리라. 1, 2, 12월생은 승전고를 울리지만, 사랑에는 짜증스러운 날이 될 듯.

▶개띠= 방해하는 자가 있으니 조심하라. 생각대로 안 된다고 상대방에게 당신의 화난 모습을 보이지 말라. ㄱ, ㅈ, ㅇ 성씨가 방해자가 될 수 있다. 투기적 행동은 길게 하면 빈손이 되니 허황한 꿈은 빨리 버리라.

▶돼지띠= 하는 일에 신중을 기하고, 인내심을 갖고 임하라. 일확천금을 노린다면 잘못된 생각이다. 가족의 말을 무시하지 말라. 자기가 힘들 때 친지나 가족밖에 없음을 상기하라. 3, 6, 8월생 근신함이 좋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