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동률의 신곡 '답장'이 각종 음악사이트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김동률은 지난 11일 3년 3개월 만에 새 앨범 '답장'을 전격 발표했다. 이날 오후 6시 공개된 '답장'은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뮤직, 소리바다 등 7개의 음악사이트에서 실시간차트 1위(12일 오전 9시 기준)에 올랐다.

김동률의 새 앨범은 유명 디자이너 아게하(Ageha)의 앨범 커버아트부터 영국에서 런던 심포니와 오케스트라 녹음까지 연일 화제를 모으며 주목받았다. 또한, 1997년 전람회의 '졸업' 앨범 이후 처음으로 5곡을 수록한 앨범이다. 김동률의 솔로로는 처음이다.

이번 EP에는 앨범 타이틀과 동명의 타이틀곡 '답장'을 비롯해 'Moonlight', '사랑한다 말해도(Feat.이소라)', '연극', 'Contact'가 수록됐다.

앞서 김동률은 지난 11일 앨범 발매 전 SNS를 통해 "한 앨범이 사랑을 받고, 그 다음 앨범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나의 다음 앨범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고, 좋아해 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설레는 일인지, 스무 살의 나는 알고 있었을까요."라는 글로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