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SNS 서포터즈 기자단 모집
문경, SNS 서포터즈 기자단 모집
  • 문덕배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01.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축제-관광지 소개 활동
사진=문경시

(문덕배 기자) 문경시는 소셜네트워크(SNS)를 활용하여 시의 주요정책과 행사, 축제, 관광지, 특산물 소개등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여 전하며, 시와 시민간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게 될 ‘문경시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이며, 모집기간은 1월 10일부터 1월 25일까지이다.

지원자격은 문경시 정책과 이슈에 관심이 많으며,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등 SNS를 활발하게 운영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시홈페이지(http://www.gbmg.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jyu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SNS기자단은 주요 정책과 시민에게 유용한 생활정보 전파, 시민 생활속 불편사항 제보 및 개선방안 제안, 축제, 행사, 관광등 문경의 매력을 담은 콘텐츠를 공유하며, 문경시 공식SNS채널 게시자료에 대한 댓글달기, 공유, 기사작성 또는 촬영사진 제공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자 중 50여명을 선발해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문경시 SNS 기자증이 발급되고, 활동실적에 따른 자원봉사 시간 인정, 우수기사 채택시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또한, 우수활동자에 대해서는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 공식 SNS채널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끌수있는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민과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지역 곳곳의 소소한 흥미거리를 실시간으로 포스팅해 문경 홍보의 전령사가 되어줄 시민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