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열심히 노력해 성과를 얻었으나 허영심이 가득하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으면 후퇴하는 삶이 될 수밖에 없다. 밖에서만 인정받지 말고 자신의 의무가 무엇인지, 가정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등을 생각할 때다.

▶소띠= 자기주장대로 임하다 남의 일에 말려들어 책임질 일 생길 수. 젊음도 한때, 사랑도 한때라지만 분수를 지켜 가정만을 생각하라. 분별없이 저질로 놓은 것은 지혜롭게 대처하고, 자녀 건강을 돌보라 신병 수가 따른다.

▶범띠= 성급한 마음을 갖지 말라. 모든 일에 인내가 필요한 때다. 서두르면 실패를 자초한다. 애정은 시간이 많다고 장난하지 말라. 불륜은 일생 후회하는 일이 생기니 ㅁ, ㅂ, ㅈ 성씨는 유혹하거나 유혹에 빠질 수 있으니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라.

▶토끼띠= 자신의 행동에 신중을 기하고, 언행도 신경 써야 한다. 성사가 될 듯한 혼인에 약간 구설이 있을 듯하구나. 모략을 잘 피해 감이 좋겠고, 맞장구는 치지 말라. 친구 간 의가 상할 수. ㄴ ㄷ, ㅅ 성씨가 방해될 듯. 빨간색이 오늘의 색임을 알라.

▶용띠= 계획된 일들이 한 발씩 올라가는데 또 다른 일로 차질이 생겨 마음고생이 심하구나. ㄱ, ㅂ, ㅇ 성씨 희망을 가지라. 빛이 보인다. 용기만이 희망의 등대임을 알고 인내하라. 당신을 생각하며 지켜주는 자가 있지 않은가.

▶뱀띠= 여인의 도움으로 귀인을 만날 수. 매사 순조롭게 풀리니 오랜만에 웃을 수 있구나. 신의를 지키고, 주어진 일에 전념을 하면서 남의 일에 참견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가 있겠다. 오늘은 휴식을 취하며 건강을 돌보라.

▶말띠= 준비 없이 무리하게 시작하면 말썽만 생기고 의욕은 상실하며 포기하게 된다. 인내하면 최상의 길이 열리겠다. 연초록색은 내일의 에너지가 될 것이며, 혼수 말이 있는 미혼자는 배필에 가까울 정도로 진전될 수. 북쪽이 길하다.

▶양띠= 직장인은 자존심을 너무 세우지 말고 상사에 뜻에 협력한다면 촉망을 받을 수. 8, 9, 12월생 친지나 친구 간 금전으로 인해 원망을 살 일이 우려되니 거래에서 신용을 지킬 때 새로운 계획에 좋은 결과 있을 듯.

▶원숭이띠= 감정부터 앞세운다면 서로 적이 될 수 있으니 상대가 강하게 대해도 의연한 자세로 지혜롭게 처신함이 좋을 듯. 금전은 급한 것은 막을 수 있으나 애정은 장벽이 생기는 격이니 한숨만 쉴 뿐이다. 잘못하다 평생 후회할 일 생길 수.

▶닭띠= 현재에 충실하고 욕심을 버리라. 엎질러진 물을 다시 담을 수 없듯 실수를 계기로 반성하고 후회 없는 미래를 기약하는 것이 좋겠다. 새로운 각오로 앞날을 설계하고 ㄴ, ㅁ, ㅊ 성씨를 조심하라. 유혹에 다시 빠질 수 있다.

▶개띠= 고집대로 일 처리하지 말고 지혜롭게 판단해 현 상황을 헤쳐 나가라. 어수선한 주위를 냉정하게 처리함으로 가정과 사업 또한 안정된 모습을 이룰 듯. 여러 사람에게 마음을 두지 말고 택한 사람이 배필임을 명심할 것.

▶돼지띠= 사업은 현재 이익보다 먼 안목을 볼 줄 알라. 계획한 일이 부진하다고 중도에 포기하다 기회마저 놓치지 말고 전진하라. 대성할 수다. 3, 5, 7월생 남자는 언행을 조심할 것. 여성 유혹에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