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좋으나 동업을 한다면 충분히 준비하고 부담주지 말며 스스로 알아서 할 여건을 만들어 줘야 차질이 없이 대성할 수. 1 ` 2 ` 8월생 애정으로 갈등과 시비가 엇갈릴 듯. 푸른색 옷으로 단장하면 행운이 함께한다.

▶소띠
 갈 곳을 찾지 못해 애를 태우다가 기회를 만나니 새로운 일들이 전개될 수. 서서히 소망이 보이니 더욱 노력하라. 전진만이 대길하겠다. 오늘 행운의 색은 빨간색이다. 멋지게 어우러질 듯.

▶범띠
 매사 순조롭게 이뤄진다고 해서 한손에 모든 것을 거머쥔양 스스로를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현재의 자만심은 미래를 불투명의 도가니로 몰아넣을 수 있으니 남의 것을 넘보려 말고 내실을 기할 때 더욱 큰 재복이 될 수 있음을 알라.
   
▶토끼띠
 주위의 오해를 받을 일이 생길 수. 참고 인내하는 미덕을 길러 성공의 열쇠를 잡으라. 자만심만 버리면 별 어려움 없이 순탄하겠으며 3 ` 7 ` 9월생은 하급자 조언을 참고한다면 승산이 있겠다.

▶용띠
 모든 것을 넓게 갖고 마음을 비우라. 웬만한 일들은 보고도 못 본 듯 넘기는 것이 피곤하지 않않다. 참견이 많으면 비난을 면치 못할 듯. 사랑하는 사람을 잡으려면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는 마음 자세가 우선임을 알아야 할 때다.

▶뱀띠
 한곳에 마음을 지키지 못 하고 흐트러진다면 1 ` 4 ` 9월생은 반성하고 근신하라. 본분을 지키지 못 하는 방종은 지탄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상기해야 할 때. 금전으로 고통당한 날이 얼마나 됐는지 다시 생각하며 망각의 늪에서 벗어나야 할 때다.

▶말띠
 모든 일이 연결돼 있으니 상부상조하면 안 되는 일이 없겠다. 매사에 순조롭고 하는 일들이 서서히 결실을 거두고 희열로 변하는구나. 겸손한 자세로 서두르지만 않으면 대길. 미색이 행운의 색. 늦은 밤 운전은 삼갈 것.

▶양띠
 뭔가 해보겠다고 맹목적으로 시도는 해놓고 이정표 없는 곳에서 방황하는 격. 자만심은 흉을 몰고 온다. 자신을 알고 윗사람을 대하면 앞길 또한 밝을 듯. 자신을 너무 내세우지 말고 언행 조심하라. 2 ` 9 ` 11월생 투자하는 만큼 돌아온다. 

▶원숭이띠
 끈기있게 참을성을 갖고 추진하면 좋은 결과 있으나 하고야 말겠다는 집념이 부족하다. 과정이야 어떻든 결과가 중요함을 알라. 1 ` 6 ` 9월생 분수에 맞지 않는 애정 문제는 지탄 받을 수밖에 없겠다. 행동 조심할 것.

▶닭띠
 행복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다. 3 ` 7 ` 12월생은 상대의 일방적 생각으로 자신이 괴로움을 당하게 되더라도 슬기롭게 대처하라. 심성이 착하고 곱다 해도 인정받지 못하면 진정한 사랑을 이룰 수 없는게 아닌가.

▶개띠
 부부가 화합해 서로가 아껴주고 희생하며 상대방 마음을 헤아려주는 진실이 있어야 한다. 가정은 혼자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닌 만큼 양보의 미덕을 지킬 것. 1 ` 4 ` 9월생은 자신을 지키라. 지금은 자신만 자기를 알고 있다.

▶돼지띠
 참고 기다렸던 보람이 있겠으니 미래를 위해 한층 노력함이 좋을 듯. 어제의 고달팠던 일들이 오늘에서야 웃음꽃을 피우게 되니 가정 또한 화기애애하겠다. ㅅ ` ㅁ ` ㅎ 성씨 너무 큰 욕심을 내는 것은 자제하라. 태양은 서서히 떠오르고 있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