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한 번에 많은 것을 원하면 현재 것도 잃는 화를 불러오니 시간을 아껴 성실한 태도를 보여라. 직장인은 작아도 성과는 얻으니 공과 사를 확실히 하라. 진실한 마음을 크게 보면 확답을 얻을 듯.

▶소띠= 성취감을 얻지만, 과로로 건강이 걱정되는구나. 한걸음 늦춘 진행이 건강의 하향 곡선을 바로잡아주겠다. 차분하게 기다리는 인내가 성공을 예고하니 의심 드는 일은 지금 시작하면 후회할 일 있을 듯. 희망을 품고 느긋하게 노력할 때 두 배 기쁨 얻을 수.

▶범띠= 분주하기만 할 뿐 소득이 없다. 무엇이든지 신중히 일을 처리하라. 과욕은 버리고 순리대로 분수를 지키라. 애정은 꽃이 피다 갑자기 지는 격임을 유념하고 상대를 마음껏 사랑해주라. 2, 8, 11월생 남쪽에 방해자가 있을 듯.

▶토끼띠= 하는 것마다 행운이 함께하니 부러움과 시기를 한꺼번에 받을 수 있다. 자칫 서두르다 실수해 공들인 업적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라. 1, 4, 9월생 자칫 자만감에 빠질 수 있으니 겸손해하며 긴장을 늦추지 말라.

▶용띠= 여린 마음에 눈물 젖으니 매사 불안함이 가중하는구나. 지금은 어려움 있어도 참고 기다리는 자가 승리자란 사실을 알게 해주는 일이 곧 있을 듯. ㅈ, ㅂ, ㅇ 성씨 당장 생산적인 일이 없어도 쥐, 말, 닭띠가 귀인이 돼 소득이 있을 듯.

▶뱀띠= 최선을 다했으나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말라. 다른 방법에 길이 있을 듯. 유통업, 전자업에 종사하는 이는 지금이 길할 때다. 한눈팔지 말고 변신을 시도하면 호응 얻겠다. 4, 9, 10월생 서둘러 도전하는 곳에 함정이 있으니 주의.

▶말띠= 감당하기 어려운 짐을 지고 있으니 느는 건 한숨뿐이다. 집안사람들의 눈치만 살피지 말고 자신이 알아서 처리하라. 1, 4, 10월생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고 혼자서 눈물 한숨짓는 격. 자질을 최대한 살려야 할 때.

▶양띠= 맹목적으로 뭔가 해보겠다고 시도해놓고 이정표 없는 곳에서 방황하는 격. 실력과 경험이 없으니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는 한계가 있다. 그래도 1, 7, 8월생은 투자한 만큼 들어오니 용기 내라.

▶원숭이띠= 그동안 부족해진 부분을 채우려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작은 일을 미루면 큰 손실이 동반하니 그냥 넘어가지 말라. 2, 8, 11월생 여러 곳에 투자하면 손실이 우려된다. 동쪽 투자만 승산이 있다.

▶닭띠= 잡다한 생각을 버리고 믿음으로 해결책 찾을 때 어려웠던 일들이 차츰 풀리는 하루. 방황하지 말고 한길만 정진하면 사방에서 도움 줄 자 나타난다. 3, 5, 11월생 늪에서 벗어나 새로운 배움에 도전하라. 대성하겠다.

▶개띠= 나태한 모습은 신뢰감을 상실할 수 있을 듯. 힘들고 어려운 길을 찾고 인내할 때 소득 있는 계획도 줄을 이을 듯. 4, 9, 10월생 망설이다 기회를 놓치는 일 없도록 하라. ㄱ, ㅇ, ㅊ 성씨 문서나 보증은 서지 말라.

▶돼지띠= 목적지에 가까이 왔으니 조급해하지 말라, 그러다 다된 일을 헛되이 할 수 있다. 계획대로 전진하라. ㅅ, ㅁ, ㅍ 성씨는 뜻한 대로 얻겠으니 겸손한 자세로 도움 준 사람에게 보답할 때 몇 배 이득으로 만족한 결과를 만들 듯.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