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욕심을 버리라 친지나 친척 간 재물로 인한 마찰이 염려된다. 상대를 이해시키는 방향으로 이끌고, 고집을 버려야 할 때. 답답한 일도 풀릴 듯. 투자하지 말고 현재에 만족함이 좋을 듯.

▶소띠= 한탄하지 말고 지혜를 얻어 눈을 돌리라. 분명히 본인이 찾는 것이 있을 것이다. 노력 없이 결실이 있겠는가. 소, 닭, 양띠와 화합하라. 복이 도래한다. 4, 5, 6월생 빨간색 옷을 입고 행운을 잡으라. 1, 2, 8월생 언행 조심.

▶범띠= 작은 것에도 만족하라. 힘들어도 신용이 재산이니 약속을 이행하라. 서방에 힘이 돼줄 사람이 있다. 애정은 결단이 필요할 때. 시간을 끌면 역부족이다. 1, 5, 10월생 가족에게 신경 쓰는 것이 급선무임을 알라.

▶토끼띠= 독수리가 높이 날아 자기 땅을 관찰하듯 지금은 자신의 행위를 살펴보고 뜻을 성취해야 한다. 자신을 발견할 때이니 투자는 그만 삼가고, 아내 마음을 상하게 하지 말라.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현실을 내다봄이 좋을 듯.
 
▶용띠= 자녀에 대한 근심 걱정이 없어서 최정상을 위해 열심히 뛸 수 있었다. 하지만 마음은 한없이 허전하다. 그런 당신 마음을 가족은 알아줄 테니 일찍 귀가하라. 1, 5, 11월생 빨리 주변을 정리함이 좋을 듯.

▶뱀띠= 매사에 신중히 인내하며 임하라. 해지기 전 남서쪽 사람에게서 원망 소리가 높구나. 그에게서 연락이 오기만 바라지 말고, 먼저 찾아가라. 평안해질 것이다. 1, 7, 9월생 빨간색이 어두운 마음을 밝게 해줄 듯.

▶말띠= 자녀들을 위해 좀 더 시간을 갖고 관심을 보이라. 자녀 부탁을 다 들어주다 보면 탈선할까 염려되니 현명하게 응하라. 가정의 건강은 곧 사업과 연결됨을 알라. 범, 양, 말띠는 지나친 사견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양띠=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하듯 처음부터 무리하게 강행하지 말고 조건을 상대방에게 내세우지 마라. 당신의 깊은 뜻은 차차 전달될 것이다. 힘든 당신을 북쪽 사람이 도와줄 듯. ㅇ, ㅍ, ㅊ 성씨 이성의 유혹에 빠진다면 영원히 후회한다.

▶원숭이띠= 약속은 중요한 것인 만큼 꼭 실천하라. 진실한 마음으로 욕심을 버리고 작은 것에도 만족하다 보면 큰 것이 저절로 오게 된다. 1, 4, 9월생에게 한 약속을 이행하면 장래에 힘이 된다. 쥐색으로 단장할 것.

▶닭띠= 남에게 미루지 말고 책임감으로 전진하라. 막중한 일이 눈앞에 있으니 신중을 기해 처리하라. 윗사람의 조언은 천금보다 낫다는 말을 명심하고, 당신도 올챙이 시절이 있었음을 상기하는 것이 좋을 듯. ㄱ, ㅇ, ㅂ 성씨의 힘이 필요할 듯.

▶개띠= 타인의 힘만 빌리려는 의존심을 버려라. 본인도 능력이 있으니 가능성을 믿고 행동하라. 애정에 구멍이 나면 때울 수 없으니 유념하는 것이 좋겠다. 용 꼬리보다 뱀 머리가 돼야 할 때. 지물. 섬유계 길.

▶돼지띠= 자신의 본분을 알고 남에게 충고할 때 관대히 하라. 불리한 여건을 유리하게 만들 기회다.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해야 한다. 하는 일이 진전하기를 원한다면 동쪽은 피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