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감당하기 힘든 일이 연속된다 해도 자신의 위치를 지키기 위해서는 주어진 일의 결과에 단호히 대처해야 한다. 안정을 찾기 위해서는 지난 일을 빨리 잊고,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게 노력하는 것이 현명하다.

▶소띠= 판단력이 뛰어나 어떠한 일이라도 이룰 수 있지만, 투기는 삼가라. 쉽게 벌면 쉽게 나가고, 남을 울리면 자기도 운다는 이치를 빨리 알라. 부부 갈등 또한 욕심에서 비롯되니 양보의 미덕을 길러야 한다.

▶범띠= 벌여 놓은 일들이 하나하나 마무리돼 진행하니 본인 능력을 마음껏 활용할 때다. 자만심만 버린다면 곳곳에서 좋은 소식을 안겨줄 듯하다. 힘들 때를 생각하고 상대를 마음껏 아끼며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라.

▶토끼띠= 주위의 오해를 받을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 인내하는 미덕을 기르라. 그때 성공의 열쇠가 당신의 것이 될 수 있음을 알라. 4, 8, 10월생 남에게 구속되기 싫어하기 이전에 본인이 먼저 마음의 문을 열고 상대를 받아들이라. 큰 성과가 따른다.

▶용띠= 좋은 소리도 세 번 이상 하면 잔소리가 된다. 상대 마음을 너무 많이 저울질하다 모든 것을 잃게 되니 그 사람을 사랑한다면 믿고 따르라. 마음과 육체를 바로 하고 오직 한길로 정진하라.

▶뱀띠= 내 생각이 옳은데 상대가 알아주지 않는다고 대립하지 말고 때를 기다리라. 포부를 넓게 갖는 자만 성공하는 법이다. 눈앞에 보이는 것만 생각하지 말고, 내면에 있는 것을 파악해 처리할 때 주위 찬사를 한 몸에 받겠다.

▶말띠= 모처럼 좋은 시기가 찾아와 작은 것으로도 큰 것을 만들 행운이 따르는 격이다. 그러나 가정은 남들이 보는 것과 달리 부부가 서로 화합하지 못 하니 안정을 잃고 있구나. 한 발씩 양보하며 가정을 지키면 사업도 성공한다.

▶양띠= 벌여놓은 일이 답답하게 풀리지 않으나 매사 느긋하게 임하라. 자기 불행은 크게 보이고 남의 불행은 안중에도 없다면 평생을 헤어나지 못 한다. 먼저 남을 생각해 일 처리하는 아량을 상대에게 보이라.

▶원숭이띠= 앞으로 나아가지 않고 작전상 후퇴하는 것도 지혜임을 알라. 인생은 평온한 상태에서 때로는 만족치 못하고 권태로우며 짜증스러울 때가 있다. 그러나 그 순간을 이기고 재기하는 사람만 성공할 수 있음을 알라.

▶닭띠= 이럴까 저럴까 망설이나 내일의 번영을 위해 과감한 투자가 성공으로 이끈다. 다만 너무 물질에 얽매이지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갖고 모든 사물을 풍요롭게 받아들일 때 주위가 윤택해지고, 보는 안목도 넓어진다.

▶개띠= 분위기를 바꿔 새로운 일에 대비하라. 과감한 대책을 세우고 도전하면 모든 것이 길운으로 연결될 듯. 세상에서 성공한 자는 가정을 원만하게 하고 사랑을 주고받는 자다. 1, 4, 9월생 용기를 갖고 밀어붙임이 좋을 듯.

▶돼지띠= 현재 모든 일이 순조로우나 뜻밖의 일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자만은 금물이다. 침착히 대처하면 가정 또한 편안함으로 웃음 지을 수 있다. ㅁ, ㅍ, ㅎ 성씨는 작은 일이든, 큰일이든 욕심은 더 큰 욕심을 낳는다는 것을 명심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