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재물은 항상 따르는 편이지만, 애정 난이 심하니 몸과 마음이 지칠 대로 지친 상태구나. 부부 화합의 문을 열고 대화로 풀어갈 때 반드시 길이 열린다. 4, 5, 9월생 붉은 계통 색이 힘을 준다.

▶소띠= 스스로 노력하면 하늘도 돕는 법. 어려웠던 시대가 지나고 좋은 날이 다가오는구나. 한 걸음 나아가 내 욕심부리지 말고 상부상조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ㅅ, ㅊ, ㅁ 성씨 투기 종목에는 손대지 말라 손실이 따른다.

▶범띠= 사업과 계획한 일들의 전망이 밝아 모든 일이 순조롭게 펼쳐진다. 하지만 지출이 많구나. 건강할 때 먹는 보약이 몸에 효험이 더 큰 것처럼 있을 때 미래를 위해 저축하는 길이 대업으로 이끄는 발판이 됨을 명심하라.

▶토끼띠= 의욕이 상실되니 중도 포기 수가 있으나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사할 수다. 그러나 뚜렷한 목적 없이 새로운 일에 손대지 말라. 손실이 뒤따른다. ㄱ, ㅅ, ㄹ 성씨 생각지 않았던 사람에게 유혹을 받을 수니 조심하라.

▶용띠='빈 수레가 요란하다'는 말처럼 실속은 없고 겉치레만 화려할 뿐이구나. 자기 분수를 알고 현실을 받아들이라. 매사 받기보다 도움 주는 마음이 중요함을 알고 받은 만큼 갚을 줄 알아야 할 듯. 1, 3, 9월생 상대를 믿는 만큼 실망 또한 크겠다.

▶뱀띠= 처음 시작하는 일이라도 용기 내 뛰어라. 의욕만 있다면 생각보다 순조롭게 이뤄질 듯. 친지나 친구의 지혜를 모은다면 효과는 100% 성과로 발전하겠다. 애정은 우정이 변해 결혼으로 이어지는 행운의 날이 될 듯.

▶말띠= 하던 일에 충실을 기하며 정진할 때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으나 마음에 변화가 생겨 일을 그르치게 되니 성급한 판단은 금물. 원숭이, 양, 용띠와 협력할 때 기대 이상 큰 성과를 얻을 듯. 7, 8, 9월생 노란색은 피하라.

▶양띠= 작은 투자로 큰 소득을 바란다면 허영 속에 헤매는 일이니 발전 또한 기대할 수 없지 않은가. 지금 시련을 괴롭다 생각하지 말고 분발하면 늦지 않을 듯. 8, 9, 11월생 부부 화합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용기백배하라.

▶원숭이띠= 하는 일에 투자를 아끼지 말라. 현재는 어렵고 힘들지만, 마음을 알아주는 이가 주변에 하나둘씩 나타나고 소원을 이룰 발판이 마련될 듯. 열심히 노력하라. 길이 열린다. 2, 8, 9월생 쌓인 피로가 누적하니 건강 조심.

▶닭띠= 현재 일을 두 배 기쁨으로 만드는 것은 주위의 충고를 귀담아듣고 실행할 때다. 뿌리는 쓰지만, 그 열매는 달다는 사실을 인식하라. ㄱ, ㅊ, ㅎ 성씨는 금전적인 도움을 베푼다면 몇 배 더 큰 혜택이 주어질 듯. 음주운전 조심.

▶개띠= 미래와 결과는 매우 길하니 희망을 버리지 말고 지속해서 노력하면 눈에 보이는 성과가 나타날 듯. 1, 8, 9월생 우연한 만남에 주의하고 허약한 마음을 담대하게 가지라. 제조업, 서비스업 종사자는 길하다.

▶돼지띠= 남의 말을 함부로 따르지 말고, 신념을 갖고 일을 추진하면 풍요로운 결과가 나타날 듯. 현재 상태에 만족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하지 말라. 1, 7, 9월생 경거망동으로 직장 내 문제가 발생할 듯. 음주는 특히 주의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