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하 기자) ‘매드독’ 유지태가 정진과 살벌하게 대치하는 충격적인 반전 엔딩으로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29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매드독’ (연출 황의경, 극본 김수진, 제작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이매진아시아) 15회에서는 김민준(우도환 분)의 목숨을 노리는 태양생명의 수족 법무팀장 이영호(정진 분)가 최강우(유지태 분)가 놓은 덫에 걸리는 반전 엔딩이 펼쳐졌다. 서늘한 살기가 넘치는 두 사람의 일촉즉발 대치는 숨 막히는 긴장감을 유발했다.

태양생명의 사주를 받은 이영호는 끊임없이 김민준의 목숨을 노리며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기회를 엿보던 이영호는 김민준의 사무실까지 잠입했다. 이때 김민준이 홀로 사무실로 향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됐다. 기다리던 인기척이 들리자 이영호는 살기 어린 눈빛과 함께 몸을 숨겼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펼쳐졌다. 누군가 섬뜩한 목소리로 “이영호 씨”라고 부른 것. 인기척의 주인공은 김민준이 아닌 최강우였다. 최강우는 “드디어 쥐가 덫에 걸렸네”라며 서늘한 분노를 드리웠다.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영호 변호사님”이라는 날카로운 선전포고는 예측 불가 전개를 예고하며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앞서 최강우를 살해하려다 실패한 이영호는 구치소에 수감된 태양생명 회장 차준규(정보석 분)를 찾아가 사실을 고백했다. 또한,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의 진실이 담긴 녹취 파일이 공개되면서 태양생명 전무 차홍주(홍수현 분)가 흔들리고 있다고 전했다. 최강우가 흔들리면 차홍주 역시 중심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판단을 내린 차준규는 계획을 바꿔 주현기를 잡기 위해 김민준의 목숨을 노리라고 제안했다. 살인을 사주하는 차준규의 악랄한 얼굴에 긴장감이 치솟았다.

녹취 파일 공개로 타격을 받은 차홍주는 이영호의 충언에 각성했다. 이영호는 김민준을 죽이고 주현기의 사주를 받아 살인을 저질렀다고 자수하기로 했다는 차준규와의 계획을 전했다. 또, 처음 차준규를 찾아왔을 때부터 자신은 살인자였다고 고백했다. 온몸을 던져 태양생명을 지키려는 이영호의 모습에 정신을 차린 차홍주는 차준규의 지시에 따라 주현기 잡기에 나서며 김민준 살해에 암묵적으로 동의했다. 이에 ‘매드독’에는 한층 더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최강우는 남다른 촉으로 이영호가 자신에 이어 김민준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앞서 ‘매드독’ 사무실에 침입한 이영호의 모습을 CCTV를 통해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김민준의 뒤를 쫓고 있는 이영호의 모습을 발견했다. 이영호를 발견했다는 박무신(장혁진 분)의 제보도 최강우의 경계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최강우는 ‘매드독’ 팀원들에게 김민준 곁을 지킬 것을 부탁하는 등 김민준을 보호하기 위해 날을 세웠다.

이영호는 태양생명과 JH그룹의 사주를 받고 끊임없이 악행을 저질러왔다. 주한항공 801편 추락사고의 진실을 쥐고 있던 연쇄살인마 고진철(박성훈 분)을 살해했다. 죽기 직전까지 김민준의 목을 졸라 서늘한 경고를 날렸다. 김민준을 살해하려다 온누리(김혜성 분)를 칼로 찔러 혼수상태에 빠지게 하기도 했다. ‘매드독’에 숨 막히는 긴장감을 드리웠던 이영호가 드디어 최강우의 덫에 걸려들면서 과연 ‘매드독’이 어떤 반격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각종 시청자 게시판 및 SNS 등을 통해 “이영호가 드디어! ‘매드독’ 진짜 핵사이다”, “한 회 남기고 김민준 또 어떻게 되는 줄 알고 완전 긴장했네”, “‘매드독’ 오늘 활약 진짜 유쾌, 상쾌, 통쾌했어요!”, “이영호 변호사 드디어 꼬리 밟혔네”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내며 ‘매드독’의 전개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최강우와 이영호의 살벌한 대치로 긴장감을 한껏 높인 ‘매드독’ 마지막 회는 오늘(30일) 밤 10시에 KBS 2TV에서 전파를 탄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