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왼쪽) 세종시장이 배우 한은정 씨에게 세종시 홍보대사 위촉장을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세종시청)

(세종=송승화 기자) 배우 한은정 씨는 28일 ‘세종시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고 세종시 홍보에 나셨다.

세종시 홍보대사에 위촉된 배우 한은정 씨는 앞으로 2년간 세종시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은정 씨는 지난 1999년 미스 월드 퀸 유니버시티로 데뷔 후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로 연기 활동을 시작해 ‘풀 하우스’,‘서울 1945’를 비롯한 영화‘신기전’,‘기생령’등에서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올해는 tvN 드라마 ‘엄마는 연예인’과 채널A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까지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어, 한은정 씨의 홍보대사 활동에 큰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배우 한은정 씨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인 세종시의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비록 작은 부분이겠지만 세종시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은정 씨를 세종시 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행정수도=세종시’를 완성하는데 큰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한은정 씨의 부모님이 세종시 금남면에 거주하고 있는 점이 계기가 되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