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화 기자) ‘행정수도완성’을 기원하며 전국을 순회하고 있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동식 홍보관이 지난 11일 부산에 이어 25일에는 광주를 찾았다.

이날 이동식 홍보관은 광주시 동구 금남로‘차 없는 거리’에서 광주 시민 2,500여명을 대상으로‘행정수도=세종시’의 당위성 및 지방분권의 중요성을 알리며 전국민적 공감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날 이동식 홍보관은 무등빌딩 앞에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금남공원에서 전일빌딩으로 이어지는 450여m 구간을 이동하며 광주 시민들에게 행정수도 완성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룰렛 이벤트와‘행정수도 세종시’퀴즈대회, 퍼포먼스 컬러복싱 등 이색 프로그램을 선보여 광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서울, 부산에 이어 광주까지 순회 홍보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반응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며“연말까지 남은 홍보 일정도 잘 소화하여‘행정수도=세종시’가 전국민적 공감대를 얻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식 홍보관은 지난 23일, 서울 테헤란로 소재 페이스북코리아를 방문한‘세종시 페이스북 항의 방문단’과 함께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지역 곳곳을 돌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