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안성(대표 박석규)와 (주)케바드론(대표 이희우)는 지난 17일 경기 안성 소재 국립한경대학교 인문사회관내 세미나실에서 드론국제학교 설립 및 안성시 SW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제규격의 드론연습장 및 교육장 - 국가면허 시험장 설립 △국제규격의 드론 생산 연구 및 생산업체 유치 △지역대학교에 드론관련과 신설 △지역 기술공고에 드론관련과 신설 △국제규격의 드론 전시장 및 무역관 설립 등을 통해 안성시를 드론산업과 교육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석규 대표는 “급격히 성장하는 국내 드론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드론전문교육기관이 필요하며 안성처럼 최적화된 입지조건은 찾아보기 힘들다”며 “(주)케바드론의 독보적인 드론관련 기술과 교육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성을 날릴 수 있는 특성화된 교육 환경을 갖추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희우 대표는 “드론 산업 응용분야는 건설, 농업, 재난, 수색 정찰, 에너지 시설 관리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가는 핵심 분야로 포럼안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시를 아시아 최고수준의 드론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안성 관계자는 “양 기관은 조속히 초기형태의 드론 학교를 설립하여 수도권내의 드론인재육성에 나서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