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국제학교 설립-안성시 SW교육 발전 업무협약 체결
드론 국제학교 설립-안성시 SW교육 발전 업무협약 체결
  • 김춘식기자 knp0112
  • 승인 2017.11.19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럼안성-(주)케바드론 맞손, 드론 인재 육성 합의

포럼안성(대표 박석규)와 (주)케바드론(대표 이희우)는 지난 17일 경기 안성 소재 국립한경대학교 인문사회관내 세미나실에서 드론국제학교 설립 및 안성시 SW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제규격의 드론연습장 및 교육장 - 국가면허 시험장 설립 △국제규격의 드론 생산 연구 및 생산업체 유치 △지역대학교에 드론관련과 신설 △지역 기술공고에 드론관련과 신설 △국제규격의 드론 전시장 및 무역관 설립 등을 통해 안성시를 드론산업과 교육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석규 대표는 “급격히 성장하는 국내 드론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드론전문교육기관이 필요하며 안성처럼 최적화된 입지조건은 찾아보기 힘들다”며 “(주)케바드론의 독보적인 드론관련 기술과 교육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성을 날릴 수 있는 특성화된 교육 환경을 갖추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이희우 대표는 “드론 산업 응용분야는 건설, 농업, 재난, 수색 정찰, 에너지 시설 관리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가는 핵심 분야로 포럼안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성시를 아시아 최고수준의 드론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안성 관계자는 “양 기관은 조속히 초기형태의 드론 학교를 설립하여 수도권내의 드론인재육성에 나서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