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 김광수 의원이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2017 환경안전실천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환경안전실천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한 모습.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서울특별시의회 김광수(노원 5) 국민의당 대표의원은 지난 11월 1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2017 환경안전실천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환경안전실천대상을 수상했다.

김광수 의원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몸소 실천하는 환경운동의 높은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김 의원은 평소 미래를 바라보는 트랜드를 “오직 환경과 녹색”이라 생각하고 의정활동을 통해서 환경활동에 앞장서왔는데, 2013년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과 ‘수암사랑나눔이 환경봉사단’을 결성한 후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또한, 2013년 이후 매주 일요일은 쉬지 않고 환경운동을 실천해 왔으며, 현재까지 1365자원봉사 포털에 등록된 시간만 943시간 30분에 달하고 있는데, 한강 지키기, 현수막 없는 서울, 벽면녹화를 통해서 환경을 찾아가고 있다.

특히, 지역(노원구 상계동)에서는 매주 토, 일요일을 통해서 열악한 환경을 바꾸기 위해 봉사단원을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활동하며, 환경안전포커스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서울특별시, 환경실천연합회, 재난안전원, 정인화 의원실, 글로벌 에코넷, 한국안전지도자협회, 경기발전연구소가 후원한 이날의 행사는 환경과 안전에 대한 포럼과 이어진 시상식에는 환경부장관 상 및 국회의장 상, 서울시장 상 등 9개 부문 29명의 수상자가 환경, 안전에 대한 공로로 명예를 차지했다.

이날 대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 환경안전 포럼이 열렸고 2부에서는 시상이 진행되었는데, 특별한 수상자는 서울시장 상을 받은 장경수 작사가였고, 조용필 ‘상처’ 송대관 ‘정 때문에’ 등 유명가수들의 히트곡 가사를 쓴 작사가로 환경을 상기시키며 환경관련 가사를 다수 작사를 해 수상자로 선정이 되었다.

김광수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면 할 일이 너무 많다. 대한민국의 보물 한강을 생각하면 답답한 마음이다. 서울시는 지금 한강을 대표하는 노들섬을 개발하고 있다. 실로 엄청난 환경파괴이다. 그러나 언론마저 침묵하고 있다. 더 많은 일을 하라고 귀한 상을 받았으니 환경개선과 안전을 위해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