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협 기자) 박일호 밀양시장은 지난 13일 인도 QCI(Quality Council India)의 아딜 자인루바이 회장과 인도 정부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요가자격증 발급 권한을 부여받는 업무 협약을 국가인증위원회(ITPT빌딩)에서 체결했다.

박 시장은 밀양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한-인도 프로젝트 사업에 인도 전통 요가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구상하고 있으며 이를 관광산업과 연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밀양시는 영남알프스라는 우수한 청정자연 자원을 활용하여 현재 추진 중인 ‘도래재 자연휴양림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휴양과 힐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대인에게 심신을 치유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안식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밀양시는 인도의 요가국립대학인 비베카난다 대학의 나겐드라 총장과 2016년도부터 협력관계를 구축함은 물론, 지난 7월 1일부터 2일까지 시행한 ‘국제요가컨퍼런스’에 참석한 비크람 도래스와미 주한인도대사와도 밀양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한-인도 프로젝트 사업에 함께 협력해 나갈 것에 의견을 같이 하는 등 차별화된 관광산업을 준비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은 많은 비용을 들여 인도에 직접 가지 않아도 밀양에서 시행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인도 정부가 인정하는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다.

우리나라가 아시아에서 일본 다음으로 인도 정부가 인정하는 국가공인요가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는 국가로 지정되어 그 의미가 크며, 전 세계에서는 볼리비아와 페루가 인정 국가로 지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