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식 기자) 안성맞춤의 고장 안성시(시장 황은성)에서 전국 최고의 강태공을 가리는 제16회 안성시장배 전국낚시대회가 지난 10월 22일 안성시 죽산면에 있는 두메낚시터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건전한 낚시문화 조성과 안성시의 문화관광 상품, 농·특산물 홍보 등을 위해 안성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낚시업중앙회 안성시지회(지회장 남영식)가 주관했다.

대회는 낚시를 사랑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인당 참가비는 5만원으로 선착순 500명 모집하였으며, 행사 10일전에 참가 인원이 마감될 만큼 안성시장배 전국 낚시대회는 많은 낚시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대회로 알려져 있다.

15cm 이상의 붕어 최대어 1마리 길이로 순위를 결정하게 되는데 이번 대회 결과 영예의 1위는 경기 광명시의 강인수 순금메달 75g(20돈)과 안성쌀 20㎏ 25포를 부상으로 수여하였으며, 2위는 안성시 중리동의 김창섭, 3위에는 평택시 서정동의 이명재가 각각 수상했다.

부상으로는 순금메달 및 안성쌀을 수여하였으며, 본상은 총30위까지 수여하고, 40개의 행운상을 추첨하여, 안성의 명품브랜드인 농산물 및 낚시인들이 선호하는 낚시물품 등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또한 참가가족 이벤트로 배 껍질 길게 깎기, 포도 멀리 뱉기 대회 등을 개최하였고, 경품행사로 대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