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약간의 고전은 있지만 차차로 호전될 운이다. 인내하면서 내실을 기하라. 기혼자는 임신할 기운이 엿보이며 미혼자는 혼사와 관련해 신경 쓸 일 생기겠다. 사업하는 사람은 재미 본다. 금고문을 자주 열겠다. 북쪽에 행운 있다.

▶소띠= 어떤 일이든 본인의 일은 정당화시키려고 하면서 남의 일은 비관적으로 비판하는 성질을 고쳐라. 자금만 조달되면 뭔가를 잡을 수 있으나 한계에 도달했다 생각되니 북쪽의 힘을 빌려야 할 때다. 자존심은 버릴 것.

▶범띠= 만인을 지배할 수 있는 지도자의 능력은 있지만 자신감을 갖지 못하니 주어진 복도 놓치는 수가 있다. 닭, 범, 쥐띠와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면서 조언을 받으라. 부부가 힘을 합칠 때이다. 1, 2, 3월생은 검정색 옷 삼갈 것.

▶토끼띠= 어둠이 걷히고 밝은 햇살이 빛나는 오늘이다. 미혼은 우연히 만난 사람이 애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잡겠다. 4, 6, 9월생은 신경이 예민해진다. 범, 돼지띠에게 빌려준 돈 있다면 다그치지 말라. 그러면 못 받는다.

▶용띠=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가야 할 때이다.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고 있는 것도 모르고 있다. 1, 9, 10월생은 자기 것 관리를 소홀히 하지 마라. 방심은 금물. 받을 것 있으면 인정을 생각 말고 냉정하게 처신하라. 채무관계로 답답할 때.

▶뱀띠= 긴 세월 품고 있던 고민을 털어 놓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좋다. 사랑은 진실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임을 알라. 3, 5, 7월생은 파란 옷을 입고 북이나 남쪽에서 마음의 문을 열고 기다리라. 바라던 일 성취하겠다. 이사수.

▶말띠= 할 말이 있어도 다 할 수 없는 것이 항상 답답하다. 자신을 위해서라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일은 그냥 지나쳐 버려라. 지나친 간섭을 하게 되면 인격과 권위가 땅에 떨어지는 날이 된다. 10, 11, 12월생은 녹색 옷 입지 마라.

▶양띠= 자신이 최고라는 자만심을 버려라. 주변에는 당신의 자리를 노리는 경쟁자가 얼마든지 많이 있다는 걸 명심하라. 남이 당신을 원망하게 되는 계기를 만들지 말라. 1, 7, 11월생은 원망 들을 일 삼가고 금전관계 신용철저. 범띠를 화나게 하지 말 것.

▶원숭이띠= 남에게 결점을 드러내지 않아야 손실이 적겠다. 상대가 나의 약점을 악용해 손해를 끼칠 수 있다. 나간 사람 찾으려 들지 말라. 당신의 진실이 통하면 결국 자기 발로 돌아온다. 거짓과 허영은 절대 금물. 7, 8, 9월생 노란색 삼가.

▶닭띠= 자존심만 내세우지 말고 남의 말도 안정해 주고 수용하는 아량을 보여라. 노력 없이 투자만 해서 이익을 보려면 3, 10, 12월생은 화장품이나 제지 계통이 바람직하다. 지나친 욕심만 자제하라. 길은 동쪽에 있다.

▶개띠= 마음 속에 혼자서 간직한 비밀이 있으면 속 시원히 털어 놓고서 편안한 생활을 하라. 자신의 문제는 결국 스스로 해결할 수밖에 없다. 4, 8, 10월생은 서쪽에 있는 사람에게 자금 조달하면 가능성 있다. 돼지, 닭, 범띠를 일단은 믿음으로 대하라.

▶돼지띠= 사소한 일에 집착 말고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이행함이 좋다. 하던 일은 변동보다는 내실을 기해야 할 때. 당신을 제일 생각해 줄 사람을 돕지 못하고 자기주장만 앞세우니 임이 떠나가고 만다. 혼자서는 살 수 없는 존재가 바로 당신.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