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먹기리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
최상의 먹기리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
  • 박정숙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7.10.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먹거리 중 가장 건강 먹거리는 소식에 자연식 먹거일 아닐가? 이 건강 자연식 먹거리 대향연이 년중 행사로 진행되는 곳이 봉녕사 사찰음식 대 향연이다.

사찰음식은 스님들이 제철재료와 직접 키운 먹거리들을 활용해 수행을 위해 몸을 살리는 음식을 만들어 먹던 것에서 비롯된 수행식이다

올해도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은 자연에서 얻어진 초연에 먹거리가 건강식으로 아름답게 선 보여 졌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한 행사는 지난 2013년부터는 세계 불교음식으로 그 범위를 확대, 국내 최초 세계 사찰음식 대향연으로 진행해 세계10개국 사찰음식을 전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연근조림, 고구마죽, 두부쌈밥, 감자부각 등 제철 재료로 만든 사찰음식 체험 부스로 봉녕사 경내가 먹거리와 사람들 그리고 경내 국화로 가득하다.

채소군만두, 자색고구마 인절미를 먹어보고 떡을 직접 쳐보며 사람들은 맛과 추억의 두가지 기쁨을 안고간다.

주지스님은 “봉녕사가 사찰음식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소중한 사찰음식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며 사찰에서 맛보는 좋은 먹거리 건강식이 아니라 모두에게 좋은 음식이 널리 아려져 보고, 듣고, 맛보고, 느끼는 체험의 마당에서 느끼는 수행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또 “한국 전통사찰 음식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사찰음식의 대중화를 통해 전통문화관광 상품으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