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하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을 위해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이 여의도 본점 산업은행1층에서 기념촬영하고있다./ (사진=산업은행)

(송민수 기자)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19일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 1층 KDB IR센터에서 벤처기업협회와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벤처·스타트업의 창업, 성장, 회수와 재도전의 선순환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성장 벤처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역활로 나갈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우수벤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벤처기업협회 산하 혁신벤처정책연구소와 산업은행이 공조하여 성장벤처기업의 Scale-Up 지원방안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이번 협약이 실효성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회장은 "산업은과 맺은 이번 협약은 벤처기업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것이며 또 유망 벤처 스타트업기업, 기술력 우수기업의 금융 우대지원 및 투자 활성화를 통해 벤처·스타트업이 스케일 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걸 산업은행회장은 “산업은행은 벤처기업의 대표기관인 벤처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벤처기업이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더 많은 그리고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산업, 새로운 기업에서 좋은 일자리,많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국책금융기관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