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자) 길고 긴 추석연휴가 끝나고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의성군민들을 위한 세계문화공연을 선보인다.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 대구경북지부(이하 IYF)가 주최하는 ‘굿뉴스코 페스티벌 마인드 힐링& 세계 문화 공연’이 10월 15일(일) 19시 경북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IYF 대표 댄스그룹 라이쳐스 스타즈의 밝은 미소의 건전댄스로 막을 열어 자메이카 '셀러브레잇', 인도'타타드', 남태평양 '파테파테', 아프리카‘아카펠라’ 등 각국 문화의 특징을 담은 전통댄스와 체험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알레그리아 합창단의 가곡 스테이지까지 선보여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제청소년연합 의성지회 주성권지회장은 “깊어가는 가을 의성 군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의성에서도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과 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통해 진정한 교류를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고 전한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민이면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청소년연합 의성지회 (010-8823-85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