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품은 좋으나 나에게 돌아오는 것은 항상 피해뿐이다. 배필은 하늘에서 맺어주는 것이라지만 내 마음의 결정이 우선임을 알라. 자칫 한순간에 배우자감을 놓치게 되면 후회막급. 남서쪽 사람의 조언을 따르라.

▶소띠= 남보다 배로 열심히 뛴다고 소득도 그에 비례할 수는 없다. 귀를 둘 다 막고 내 일은 나의 생각대로 처리하라. 용기와 결단이 요구된다. 너무 집착하다 보면 신경성 노이로제에 걸릴 듯. ㄱ, ㅅ, ㅊ성씨 자신감 필요.

▶범띠= 갈 길이 멀지만 조급하게 나서지 말고 차분한 마음으로 시작함이 좋다. 실력배양에 힘쓰고 요행을 바라지 마라. 확고한 계획을 세워 추진할 때 서서히 풀릴 듯. ㄱ, ㅅ, ㅁ성씨 나의 일도 힘에 겨운데 남의 사정까지 생각하느냐. 자신부터 추슬러라.

▶토끼띠= 무분별하게 이곳저곳에 정을 주다가 보면 결국에는 감당할 수 없는 일이 생기게 마련이다. 흐릿하게 처신하지 말라. 자식에 애착을 두지 말고 끊고 맺는 것을 확실하게 하라. 3, 5, 9월생 항상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이니 울상이다. 건강 주의.

▶용띠=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야만 건강에도 해가 없다. 정신적으로 안정이 되지 않으면 매사 의욕이 떨어짐. 2, 5, 10월생 금전으로 마음고생이 심할 수. 남에게 빌려준 돈 받자니 괴롭고 놓자니 안타까운 심정이구나. 못주는 사람 헤아려 주길.

▶뱀띠= 사업은 기회를 포착해서 자리를 구축하고 애정은 떠나보낼 사람은 이른 시일 내로 보내라. 숨겨둔 사람이 있다면 심사숙고해서 해결할 것. 생업과 직장에서 구설과 관재가 우려되니 언행 조심하라. ㅁ, ㅂ, ㅊ성씨 북서쪽 사람 멀리함이 좋을 듯.

▶말띠= 열심히 노력하고 인내심도 강하지만 결정적일 때 남보다 늦는 것이 단점이다 건축업과 제작업을 하는 사람은 호황기로 접어들었지만 이성관계로 구설이 따르니 조심하라. 가정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임.

▶양띠= 하고 싶은 일은 많고 포부도 크지만 희망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니 힘에 겹다. 자존심이 강하나 때로는 융통성이 필요한 때임을 알라. 내가 뿌린 것 남에게 돌리지 말고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ㄱ, ㅂ, ㅊ성씨 남에게 위임하면 관재수 있다.

▶원숭이띠= 노력에 비해 결과는 작지만 투자하는 마음으로 현 상태를 고수한다면 보람을 찾을 수 있으나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격의 금전운. 2, 8, 11월생 애정 불만으로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은 좋지만 가정은 꼭 지키고 북, 서쪽 사람을 피함이 좋을 듯.

▶닭띠= 현재의 상황을 잘 극복하면서 앞으로의 일들을 관망하며 근신하는 것도 내일을 위한 에너지를 충전하는 길이다. 사랑에도 강약이 있듯이 리듬에 따라 행복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라. 7, 9, 12월생 원숭이, 돼지띠와 함께 하면 길하다.

▶개띠= 남들을 행복한 가정에서 웃음꽃이 피는데 이 내 마음에는 답답함과 그리움만 쌓이는구나. 양단간에 한쪽을 선택할 운명이니 지혜와 슬기로써 내가 설 수 있는 곳을 찾아가는 중요한 시점이다. ㄱ, ㅅ, ㅊ성씨 건강 주의. 신병으로 고통당할 수.

▶돼지띠= 결단성이 필요할 때. 박력있는 추진력과 앞날의 계획이 설정되어야 한다. 망설이다가 때를 놓치니 고독과 눈물뿐이구나. 그대 한 사람으로 여러 사람이 방황하고 있다. 부족한 원인을 재점검해서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자세가 중요.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