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길웅기자)  광명시는 ‘2017 광명방문의 해’를 맞아 ‘광명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1일부터 다음달 31까지 제2회 광명시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명시의 관광명소, 문화, 교육 등 시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찾고,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지역,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개인블로그에 광명시의 매력이 담긴 이야기를 게시하고 10월31일까지 이메일(ynojea@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올해 1월 1일 이후 게시된 작품에 한하며, 한 사람당 최대 2개까지 출품 가능하다.

시는 접수한 블로그 콘텐츠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15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상 7명 각 15만원)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시각으로 광명동굴을 비롯한 광명시가 가진 매력을 전국에 알려, 광명시가 관광지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광명시 공식블로그는 260명의 시민들이 필진으로 참여해 광명시의 문화행사, 관광, 일자리 등 다양한 정보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해오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로 지난해 제7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과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