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일보▲ ⓒ서울일보

현장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으로 경기 인천지역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의 입시 창구가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2014년 신입생을 모집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의 경우 12월 6일 원서접수를 마감하는 정시1차 전형에 특수용접과 등 일부 인기학과는 이미 경쟁률이 4:1을 넘어서고 있으며 연일 전화 및 인터넷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남인천캠퍼스의 신입생 모집이 성황을 이루는 이유는 정부의 국가기간 전략산업 및 미래신성장동력산업 분야로의 학과개편과 대졸미취업자 특별과정 등 채용맞춤형 교육을 운영하여 높은 취업률을 올리고 있는 폴리텍대학만의 브랜드파워에 있다.

남인천캠퍼스는 2014년도 부터 기존의 교육기간 1년의 기능사양성 위주의 운영에서 고학력자. 중장년층을 고려한 3개월, 6개월과정(특수용접, 태양광발전설비, LED응용전자, 특수용접)을 추가 신설하고 여성친화직종(디스플레이인쇄, 콘텐츠디자인)분야의 교과과정을 수요자 중심교육으로 개편하여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남인천캠퍼스는 최근 실내체육관 증축 등 복지시설을 확충하여 학생만족도를 높였고, 학장과 교수가 기업체를 직접 찾아다니며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취업처를 개척하여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대부분의 학생들의 취업이 예약된 상태이다.

남인천캠퍼스는 정시1차로 컴퓨터응용기계?신소재응용?자동차과 등 9개학과 400명의 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12월7일부터 정시2차로 2014년 신입생모집을 마감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남인천캠퍼스 교학팀(032-450-0300)이나 홈페이지 http//namincheon.ac.kr)에서 할 수 있다.

주관철기자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