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강수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은 17일(목)과 18일(금) 이틀 간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조리직공무원 및 조리실무원 36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이순근 교육지원국장은 17일 인사말을 통해 “안전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맡은 소임을 다하고 있는 급식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신학기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 위생 안전 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숭의여자대학교 최정화 교수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급식종사자 개인위생관리, 시설·설비 위생관리, 식재료 위생관리, 작업 위생관리 및 CCP(중요관리점) 기록지 작성 방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학교급식 현장에서 적용하고 있는 HACCP시스템 전반에 대한 중요성을 재강조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 시작에 앞서 투명하고 깨끗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청렴 동영상도 시청하였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임관숙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여름방학이 끝나고 새학기를 맞아 학교급식종사자들에게 급식 위생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전문성 함양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하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