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희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16일 오전 창원대 대학본부 2층 상황실에서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과 연계교육과정 운영 등을 골자로 한 상호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창원대학교 최해범 총장과 신동수 교무처장, 권광현 학생처장, 박경훈 산학협력단장, 김영재 종합인력개발원장, 경남도립남해대학 홍덕수 총장, 이상민 교무부장, 박태종 종합인력개발센터장, 장효영 산학협력단장, 남기주 사회맞춤형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학생들의 학점교류 프로그램 시행 등 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편입학에 관한 상호지원,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국가·지자체 재정지원 사업 유치, 학술정보 및 국제교류 사업 등에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협약식에 이어 양 대학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대학 간 세부 협력 실천방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 및 산학협력 방향 등에 관한 간담회도 가졌다.

홍덕수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은 “창원국가산단의 핵심 산학협력 파트너이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양성의 산실인 창원대와의 다양한 교류협력은 양 대학이 동반성장하는 매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해범 창원대학교 총장도 “경남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현장적합형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경남도립남해대학은 ‘취업사관 대학’으로 꼽히는 만큼 우리 학생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류가 될 수 있을 것이며, 향후 실무협의회를 통해 더욱더 교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