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작은 일에 감정이 앞서면 더 큰 일을 그르칠 수 있다. ㄱ, ㅂ, ㅎ성씨는 하늘이 멀다는 이유로 경거망동하지 말라. 뿌린대로 거둔다는 것을 명심하라. 욕심은 금물 또 금물이다. 승부를 가리고자 하는 것은 미련한 투기심임을 알라.

▶소띠= 나 하나만 생각하고 남을 배려하지 않으나 서로가 고달프구나. ㅇ, ㅁ, ㅊ성씨 양, 닭, 토끼띠에게 지나친 신경을 쓰지 마라. 잡으려 해도 잡을 수 없는 처지가 될 듯. 모든 것을 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면 더욱 길하다.

▶범띠= 급한 마음을 느긋하게 다스려라.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아랫사람의 의견을 수렴한다면 운이 열릴 듯. ㄱ, ㅊ성씨 자존심을 내세우면 본인만 비참하게 되고 가는 방향을 잃어버리는 격. 토끼, 돼지띠와 생각이 다르니 더욱 방황할 수.

▶토끼띠= 건강보다 돈에 욕심을 더 많이 품는다면 어리석다. 가정에 애착이 없고 불만을 갖고 다른 쪽으로 이탈하려는 마음을 다스려라. 당신의 행동이 자녀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칠 듯. 현재 직분에 충실한다면 크게 성공할 수.

▶용띠= 계획한 일들을 하나하나 추진하면서 상대를 이용해 자신이 일어서려는 것은 좋다. 그러나 양, 범띠를 경계하면서 지내는 것이 좋을 듯. 언행으로 인하여 구설이 따르니 남을 비방하거나 사람이 모이는 장소는 피하라.

▶뱀띠= 어떠한 일이든 기분에 따라서 마음이 움직이면 인생길 또한 달라질 수 있으니 중심을 지켜라. 항상 자기가 한 말에 책임질 수 있는 마음자세라면 무슨 일을 하든지 신임을 얻어 명성을 떨칠 운. 가정에 좀더 신경 씀이 좋겠다.

▶말띠= 가정이 원만해야 밖의 일도 순조롭게 진행됨을 알라. 본인만 알고 부부화합하지 않는다면 더 큰 문제로 발전될 수. ㅂ, ㅈ, ㅍ성씨 인내와 지혜로 극복하는 것이 최선이다. 서쪽사람에게 도움을 청함이 좋을 듯. 자존심은 버릴 것.

▶양띠=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 어려움은 누구나가 한번쯤은 겪게 된다. 지금 이 고비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면 후일 대성할 수. 3, 6, 7월생은 하는 일 바꾸지 말고 계속 유지해나감이 좋을 듯. 현재보다 규모가 큰 것을 한다면 더욱 길하다.

▶원숭이띠= 희망을 가지고 새롭게 목표를 향해 도전하지만 힘에 겹구나. 양, 범, 돼지띠와 손잡고 일한다면 답답하고 가면 갈수록 손해만 보는 격. 지혜를 얻어 남, 서쪽 사람하고 새롭게 추진한다면 이익이 크겠으나 욕심은 금물.

▶닭띠= 답답한 마음이 풀리어서 나중에 더 큰 기쁨으로 바뀌겠다. 그동안의 어려움이 눈 녹듯이 풀릴 것이다. 4, 9, 11월생 급한 마음을 갖지 말고 차분하게 안정을 취하며 내실을 기하라. 최상의 날이 될 것이다. 밝은색으로 단장.

▶개띠= 마음에 여유를 갖고 서두르지 말라. 남의 말을 귀담아 들어라. ㄱ, ㅅ, ㅇ성씨 애정으로 갈등이 있겠으니 내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윗사람의 조언을 받아라. 다른 사람까지 마음 상할 일 생길 수 있으니 처신을 잘하라.

▶돼지띠=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사물을 바라보라. 안목이 깊어져야 비로소 좋은 일들이 눈앞으로 다가온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마음을 비우고 현 생활에서 만족을 느끼며 성취하라. ㅇ, ㅅ, ㅍ성씨 말부터 앞세우지 말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