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3년 11월20일 수요일 (음력 10월18일·경인)

▶ 쥐띠

책임질 일이 생길 수 있어 부담스럽다. 1·4·7·10월생은 보증 등을 허락하지 마라. 오늘은 언행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 의도와 상관없이 오해를 받을 수 있다. 72년생 ?ㄴ륫ㄴ?성씨는 애정을 표현하는 용기가 필요한 날.

▶ 소띠

사랑싸움에도 감정이 앞서면 서로 상처를 줄 수 있다. 2·4·8·11월생은 고집을 줄이고 양보하는 자세로 부부간 위기를 극복하라. 말 한마디라도 조심하게 할 때다. ?ㄴ래ㄴ?성씨는 오늘 운전대를 놓고 나갈 것. 사고가 있기 쉬운 날.

▶ 범띠

74년생 ?ㄴ깹ㄴ?성씨 짝사랑하는 격. 상대가 당신 맘을 몰라주니 답답하구나. 그러나 이쯤에서 끝을 낼 것. 자존심이 있다면 절대 매달리지 말 것. 시간 낭비임을 알라. 1·2·7·8월생은 감정이 앞서면 엄청난 후회를 한다. 50년생 투기는 불길하다.

▶ 토끼띠

금전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니 1·8·11·12월생 사업가는 답답한 심정 누를 길 없구나. 북·동쪽 사람에게 한번 부탁해 보라. 그러나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을 듯. ?ㄴ깹ㄴ?성씨는 투기가 전반에는 길하지만 후반에는 불리하다. 기혼여성은 친지와 의견 대립 주의.

▶ 용띠

답답한 일들이 주위 사람들의 도움으로 풀리는 날이니 1·6·10·11월생은 힘내라. 직장인은 대인관계에서 즐거움을 얻는 하루. ㄹ·ㅅ·ㅇ 성씨는 주말인데 일찍 귀가하여 가족과 함께 지낼 것. 가정이 편해야 매사가 평탄하다. 64년생 투자를 하라. 길하다.

▶ 뱀띠

3·6·8·11월생 ㅁ·ㅇ·ㅈ 성씨는 양·원숭이·개띠를 가볍게 생각하지 말 것.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하지 않는가. 말과 행동을 올바로 하고 더 이상의 마음에 상처를 주지 마라. 당신을 주시하는 자가 있으니 조심함이 좋겠다. 자만이 화를 부를 듯.

▶ 말띠

직장에서 책임을 져야 할 문제가 생겨 1·3·7·8월생은 고심에 빠지는 격.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민을 털어놓아 보아라. 상대의 협조와 이해를 받을 것이다. 친인척의 도움으로 가게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듯. 빌려준 돈은 오늘 들어온다. 건강 조심.

▶ 양띠

1·5·7·10월생 기혼여성은 남편 몰래 빌려준 돈을 되돌려 받지 못한다. 현재는 실물 운이 없는 시기. 몇 달 더 기다려야 할 듯. ?ㄴ덧ㄴ?성씨 병마에 시달렸던 사람은 기적의 행운을 보는 날이다. 앞으로 정상인으로 활동하게 되니 힘내라. 북·동쪽 길.

▶ 원숭이띠

?ㄴ깹ㄴ?성씨 중 3·4·7·8월생은 길이 아니면 가지 마라. 애정에 눈이 멀면 수렁에 빠질 수. 2·9·12월생은 가까이하면 할수록 헤어나지 못 함을 알 것. 사랑은 주는 기쁨이 따른다고 하지만 상대에 따라서 가치가 있고 없음을 알아라. 새 출발 하도록.

▶ 닭띠

2·5·9월생 공직자로서 독립하여 재산증식을 도모하려는 사람은 실망하겠으니 한 길만 걸어라. 노력 여하에 따라 치관 급까지 오르게 되며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운이니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할 것. ?ㄴæㄴ?성씨 직급을 높이는 데 뜻을 둬라.

▶ 개띠

부부간에도 신의를 지켜야 만이 가정에 화목할 수 있다. 7·8·11·12월생은 자신의 의견보다 아내의 의견을 반영해 일을 처리하면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모처럼 일찍 귀가하여 가족과 함께 보냄이 어떨까. 노란색은 피하라.

▶ 돼지띠

둘만 좋다고 다 해결되는 건 아니다. 1·3·5·8월생은 상대 여성과의 궁합을 염두에 둘 것. 직장인 ㅂ·ㄹ·ㅇ 성씨는 대인 관계 시 용띠와 사사건건 부딪칠 수 있으니 그 사람은 피하라. 오늘은 음식물에 신경 써야 건강에 지장이 없다. 운전조심.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