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종합 종합
초대형 ‘워터 봅슬레이’ 광화문서 펼쳐진다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여름 이벤트 개최
박남수기자 | 승인 2017.08.13 11:38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 개최와 붐업을 위한 워터 봅슬레이 이벤트가 광화문 광장서 펼쳐진다.

(박남수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 개최와 붐업을 위한 초대형 ‘워터 봅슬레이’ 체험 이벤트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펼쳐진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8일 “평창 동계올림픽을 6개월 앞둔 가운데, 조직위와 서울시, 강원도가 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도심 속 봅슬레이(BOBSLEIGH IN THE CITY)’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심 속 봅슬레이는 길이 300m에 높이 22m의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를 설치해 봅슬레이 모양으로 특수 제작된 1인용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시설이다.

워터 슬라이드는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2시간 운영 후 30분 간 휴식하는 1일 5세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세션당 탑승인원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1천 명으로 제한, 이틀 동안 총 1만 명이 이용할 수 있다. 단 130cm 이하의 어린이는 탑승할 수 없다.

워터 슬라이드는 무료로 운영되며, 탑승권(티켓) 소지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티켓은 8일 오후 12시부터 ‘네이버 공연’ 웹사이트에서 이뤄지며, 현장 배포는 행사 당일 광화문광장 티켓 부스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티켓은 당일 세션에 한하여 배포되며,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각 세션별 시작 1시간 전부터 배포한다.

워터 슬라이드 뿐 아니라,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는 어린이를 포함한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키즈풀과 대형풀은 물론,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탈의실과 물품보관실, 그늘막, 썬베드, 화장실 등도 설치한다.

조직위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홍보를 위해 12미터 크기의 이글루 모양의 돔 형태로 홍보체험관을 조성, 올림픽과 패럴림픽 종목 체험과 동계스포츠 가상현실 체험 등을 다채로운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심 속 여름 이벤트에 맞는 K-POP과 DJ 음악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도 시민들과 함께 한다.

행사 첫날인 19일 오후 6시부터는, 광화문 광장 북쪽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걸그룹 ‘EXID’와 가수 MFBTY이 공연을 하고, 인기 DJ 구준엽, 샤넬, 스케줄원 등이 출연,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EDM) 공연을 펼친다.

20일에는 가수 ‘블락비’와 ‘여자친구’가 무대에 오르고, 인기 DJ 박명수, 춘자 등이 출연해 3천 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EDM 공연을 함께 한다.

광화문광장의 동쪽 세종대로에는 푸드트럭이 설치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파트너인 KT, 노스페이스, EF Education First가 후원한다.

김대균 조직위 홍보국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동계올림픽 개막이 6개월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대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를 준비했다. 많은 시민들이 이번 이벤트를 즐기는 동시에 2018 평창대회에도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박남수기자  news@seoulilbo.com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남수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
(우)0723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 11 삼보호정빌딩 9층   |  등록번호 : 서울 아 02625  |  창간일:2002년 3월 20일
발행인·편집인 : 이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호  |  대표전화 : 02-777-2200  |  팩스 : 02-866-4114
Copyright © 2017 서울일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