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물질적인 것보다는 정신적인 것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다. 서두르지 말고 관망상태가 되어 보라. 자녀문제로 노심초사하겠지만 순조롭게 해결될 것이다. 불로소득은 생각지도 말 것. 욕심이 크면 빚만 태산처럼 쌓인다. 오늘만은 쉬는게 상책.

▶소띠= 오랫동안 믿었던 사람에게 속임을 당할 수 있겠으니 힘든 문제가 닥쳐도 신중히 처신하라. 동업은 삼가고 홧김에 언행을 함부로 하다간 큰코 다친다. 오늘 실수하게 되면 후회가 클 것이다. 답답함을 남, 동쪽에서 풀라. 행운이 있는 방향.

▶범띠= 자존심이 상할지라도 도움을 청하는게 좋다. 북쪽 친지에게서 받을 수 있을 듯. 사랑을 하면 희생이 따르고 좋아하는 것에는 아픔이 따르는 법. 서로가 어려운 점을 극복함으로써 이해하게 되고 사랑으로 승화될 수 있다. 금전으로 송사수 조심.

▶토끼띠= 윗사람의 충고를 귀담아 들어라. 어른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 ㅈ, ㅂ, ㅎ성씨는 서두르지 말라. 1, 3, 11월생은 차분한 행동으로 현재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을 듯. 3, 5, 12월생 증권 빛난다.

▶용띠= 두 가지 일을 놓고서 망설이지 말고 과감히 하나만 택하는게 좋다. 지혜로운 선택의 대가는 분명히 올 것이다. 오랜만에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선물도 받겠다. 기분전환 삼아 나들이를 가도 좋다. 돼지, 용, 닭띠의 힘을 빌려라. 도움이 될 것이다.

▶뱀띠= 어느 길이 올바른 길이고 또 잘못된 길인지 판단하기 힘들면 2, 7, 11월생은 주위사람의 조언을 참고하고 처신함이 좋다. 여행을 가는 것은 좋지만 혼자서는 가지 말 것. 서, 북쪽이 행운을 주는 방향이다. 불필요한 외출은 삼가는 것이 어떨지.

▶말띠= 어려운 일들이 산적해 있으니 심신이 피로하고 짜증만 생긴다. 미혼자 생일이 홀수인 자는 금년에 결혼수 있다. 단 타인에 의해 결정되니 주변을 조심할 것. 뱀, 소, 닭띠가 배필감이다. 당신이 서 있을 땅은 스스로 찾는게 좋다.

▶양띠= 나는 잘 할 수 있다. 책임을 다해가고 있으나 뜻대로 되지 않아 고심한다. ㄱ, ㅂ, ㅎ성씨는 자기가 뿌린 씨로 말미암아 책임을 지게 된다. 책임 전가는 불행을 자초한다. 남의 마음 알아줘야 자신도 이해받는 법. 애정은 혼자 애태우는 격.

▶원숭이띠= 아랫사람을 잘 다스리고 언행에 조심해야 한다. 생각 없이 흘린 말로 큰 봉변을 당할 수 있다. 사람이 무리하게 돈을 따라가는 것보다는 돈이 사람을 따라야 자연스러운 법. 진실된 지혜를 받아 들여라. 애정 쟁탈전 심각하니 주의할 것.

▶닭띠= 모임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능한 피하는게 좋다. 손재가 아니면 상처를 입게 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겠으나 각별히 신경 써라. 북, 동쪽으로는 가지 마라. 친척간 이해타산으로 논쟁 우려 있다.

▶개띠= 내가 제일이라는 자만심은 금물. 항상 겸손하게 처신하라. 건강이 안 좋아져 걱정을 끼칠 우려 있는 가족이 있으니 신경을 쓰는게 좋다. 사랑에도 분수를 지켜야 할 때다. 2, 8, 11월생이 나를 위해줄 수 있다는 것은 말뿐이다.

▶돼지띠= 자기주장만 옳다 말고 가족들 충고에 귀기울여 보라. 힘든 일을 혼자서 하는 것보다는 협조를 얻어 해결하면 좋겠지만 상대가 없어 답답한 상태. 자존심을 상했던 상대에게서 연락 온다. 좋아하는 이 멀리하고 싫은 자를 가까이 두고 있는 격.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